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문 2
Ⅰ. 연구개요 42
제1절 추진배경 및 목적 43
1. 연구의 필요성 43
2. 연구의 범위 및 목적 44
3.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 44
제2절 연구방법론 및 성과분석체계 46
1. 연구방법론 46
2. 성과분석체계 47
3. 프로젝트 추진 일정 48
Ⅱ. 주요 성과분석 49
제1절 지원분야별, 서비스별 성과 분석 50
1. 지원분야별, 서비스별 성과 분석 개요 50
2. 지원분야별, 서비스별 성과 분석 51
제2절 참여기업 성과 분석 58
1. 참여기업 성과 분석 개요 58
2. 참여기업 성과 분석 59
제3절 수행기관 성과 분석 76
1. 수행기관 성과 분석 개요 76
2. 수행기관 성과 분석(매출액 증감 기준) 77
제4절 수출바우처 사업 우수사례 84
1. 성공 유형 : 신규수출 및 고용증대 84
2. 성공 유형 : 시장 다변화 85
3. 성공 유형 : 신규수출 86
4. 성공 유형 : 수출액 증대(1) 87
5. 성공 유형 : 수출액 증대(2) 88
6. 성공 유형 : 수출액 증대(3) 89
Ⅲ. 사업운영방식 점검 90
제1절 참여기업 사업 프로세스 분석 91
1. 참여기업 사업 프로세스 분석 개요 91
2. 참여기업 사업 프로세스 분석 92
제2절 수행기관 사업 프로세스 분석 100
1. 수행기관 사업 프로세스 분석 개요 100
2. 수행기관 사업 프로세스 분석 101
제3절 시사점 및 개선 방향 107
1. 공통사항 107
2. 참여기업 관점 109
3. 수행기관 관점 111
Ⅳ. 주요 만족도 및 실태조사 분석 113
제1절 참여기업 만족도 및 실태조사 분석 114
1. 조사개요 114
2. 참여기업 전체 분석 117
3. 요소별 만족도 분석 128
4.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분석 133
5. 참여기업 실태 분석 134
6. 고객의소리(VOC) 분석 136
제2절 수행기관 만족도 및 실태조사 분석 138
1. 조사개요 138
2. 수행기관 전체 분석 141
3. 요소별 만족도 분석 151
4.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분석 156
5. 수행기관 실태 분석 157
6. 고객의소리(VOC) 분석 158
제3절 기관간 협업성과 분석 161
1. 조사개요 161
2. 기관간 협업도 전체 분석 164
3. 기관별 협업도 분석 169
Ⅴ. 종합평가 및 시사점 192
제1절 종합평가 193
1. 주요 성과분석 193
2. 사업운영방식 점검 195
3. 주요 만족도 및 실태조사 분석 196
제2절 정책 제언 및 시사점 201
1. 주요 성과에 대한 제언 및 시사점 201
2. 사업운영방식에 대한 제언 및 시사점 204
3. 주요 만족도 및 실태조사 분석에 대한 제언 및 시사점 206
〈표 Ⅱ-1〉 지원분야별, 서비스별 성과 종합 51
〈표 Ⅱ-2〉 지원분야별, 서비스별 활동 성과 52
〈표 Ⅱ-3〉 수출준비인프라 서비스 산출 성과 53
〈표 Ⅱ-4〉 전략컨설팅 서비스 산출 성과 53
〈표 Ⅱ-5〉 수출역량강화교육 서비스 산출 성과 54
〈표 Ⅱ-6〉 홍보/광고/마케팅 서비스 산출 성과 54
〈표 Ⅱ-7〉 조사/정보 서비스 산출 성과 55
〈표 Ⅱ-8〉 전시(상담)회/바이어매칭 서비스 산출 성과 56
〈표 Ⅱ-9〉 수출관련 서류대행 서비스 산출 성과 56
〈표 Ⅱ-10〉 해외진출지원 서비스 산출 성과 57
〈표 Ⅱ-11〉 참여기업 수출액 증감 성과 57
〈표 Ⅱ-12〉 참여기업 산업 분류 59
〈표 Ⅱ-13〉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 종합 60
〈표 Ⅱ-14〉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_건설업 61
〈표 Ⅱ-15〉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_교육 서비스업 62
〈표 Ⅱ-16〉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_농업, 임업 및 어업 63
〈표 Ⅱ-17〉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_도매 및 소매업 63
〈표 Ⅱ-18〉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_부동산업 및 임대업 65
〈표 Ⅱ-19〉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_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 서비스업 66
〈표 Ⅱ-20〉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_예술, 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 66
〈표 Ⅱ-21〉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_운수업 67
〈표 Ⅱ-22〉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_전기, 가스, 증기 및 수도사업 67
〈표 Ⅱ-23〉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_전문, 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 68
〈표 Ⅱ-24〉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_제조업 69
〈표 Ⅱ-25〉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_출판, 영상, 방송통신 및 정보시스템업 71
〈표 Ⅱ-26〉 참여기업 산업분류별 서비스 이용 현황_협회 및 단체, 수리 및 기타 개인서비스업 72
〈표 Ⅱ-27〉 참여기업 성장사다리 변화 현황 73
〈표 Ⅱ-28〉 참여기업 바우처 활용 후 성장사다리 변화 현황 74
〈표 Ⅱ-29〉 수행기관 제공 서비스 별 성과(매출) 77
〈표 Ⅱ-30〉 수출준비인프라 서비스 매출 성과 78
〈표 Ⅱ-31〉 전략컨설팅 서비스 매출 성과 79
〈표 Ⅱ-32〉 수출역량강화교육 서비스 매출 성과 79
〈표 Ⅱ-33〉 홍보/광고 서비스 매출 성과 80
〈표 Ⅱ-34〉 조사/정보 서비스 매출 성과 81
〈표 Ⅱ-35〉 전시회/바이어매칭 서비스 매출 성과 81
〈표 Ⅱ-36〉 수출관련서류대행 서비스 매출 성과 82
〈표 Ⅱ-37〉 해외진출지원 서비스 매출 성과 83
〈표 Ⅲ-1〉 참여기업 프로세스 분석 일정 및 절차 91
〈표 Ⅲ-2〉 참여기업 수출바우처 사업 신청 단계 주요 VOC 92
〈표 Ⅲ-3〉 참여기업 수출바우처 사업 계약 단계 주요 VOC(1/2) 94
〈표 Ⅲ-4〉 참여기업 수출바우처 사업 계약 단계 주요 VOC(2/2) 96
〈표 Ⅲ-5〉 참여기업 수출바우처 사업 서비스 완료 확인 및 만족도 평가 단계 주요 VOC 97
〈표 Ⅲ-6〉 참여기업 수출바우처 사업 해외전시회/해외인증 정산요청 단계 주요 VOC 98
〈표 Ⅲ-7〉 수행기관 프로세스 분석 일정 및 절차 100
〈표 Ⅲ-8〉 수행기관 수출바우처 사업 신청 단계 주요 VOC 101
〈표 Ⅲ-9〉 수행기관 수출바우처 사업 선정 및 운영 단계 주요 VOC 103
〈표 Ⅲ-10〉 수행기관 수출바우처 사업 선금 신청 및 정산 단계 주요 VOC 104
〈표 Ⅳ-1〉 참여기업 고객만족도 응답자 특성(1) 117
〈표 Ⅳ-2〉 참여기업 고객만족도 응답자 특성(2) 118
〈표 Ⅳ-3〉 참여기업 성과 및 사회적 책임 조사결과 134
〈표 Ⅳ-4〉 참여기업 고객의소리(VOC) 주요내용 136
〈표 Ⅳ-5〉 수행기관 고객만족도 응답자 특성(1) 141
〈표 Ⅳ-6〉 수행기관 고객만족도 응답자 특성(2) 142
〈표 Ⅳ-7〉 수행기관 성과 및 사회적 책임 조사결과 157
〈표 Ⅳ-8〉 수행기관 고객의소리(VOC) 주요내용 158
〈표 Ⅳ-9〉 협업도 응답자 특성 164
〈표 Ⅳ-10〉 관리기관 고객의소리(VOC) 주요내용 175
〈표 Ⅳ-11〉 운영기관 고객의소리(VOC) 주요내용 183
〈표 Ⅳ-12〉 총괄수행기관 고객의소리(VOC) 주요내용 190
〈표 Ⅴ-1〉 수출바우처 만족도 지표정의서 202
〈표 Ⅴ-2〉 수출바우처 정산 완료율 지표정의서 203
〈그림 Ⅰ-1〉 연구의 범위 및 목적 44
〈그림 Ⅰ-2〉 연구방법론 46
〈그림 Ⅰ-3〉 성과분석체계 47
〈그림 Ⅰ-4〉 프로젝트 추진 일정 48
〈그림 Ⅱ-1〉 지원분야별, 서비스별 성과 분석 Framework 50
〈그림 Ⅲ-1〉 참여기업 수출바우처 사업 신청 단계 프로세스 92
〈그림 Ⅲ-2〉 참여기업 수출바우처 사업 계약 단계 프로세스(1/2) 93
〈그림 Ⅲ-3〉 참여기업 수출바우처 사업 계약 단계 프로세스(2/2) 95
〈그림 Ⅲ-4〉 참여기업 수출바우처 사업 서비스 완료 확인 및 만족도 평가 단계 프로세스 96
〈그림 Ⅲ-5〉 참여기업 수출바우처 사업 해외전시회/해외인증 정산요청 단계 프로세스 97
〈그림 Ⅲ-6〉 참여기업 이슈 종합 및 시사점 도출 99
〈그림 Ⅲ-7〉 수행기관 수출바우처 사업 신청 단계 프로세스 101
〈그림 Ⅲ-8〉 수행기관 수출바우처사업 선정 및 운영 단계 프로세스 102
〈그림 Ⅲ-9〉 수행기관 수출바우처 사업 선금 신청 및 정산 단계 프로세스 104
〈그림 Ⅲ-10〉 수행기관 이슈 종합 및 시사점 도출 106
〈그림 Ⅲ-11〉 A기관 통합 콜센터 구축 사례 109
〈그림 Ⅲ-12〉 B기관 매뉴얼 활용 사례 111
〈그림 Ⅳ-1〉 참여기업 만족도 조사목적 및 주요이슈 114
〈그림 Ⅳ-2〉 참여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모형 115
〈그림 Ⅳ-3〉 참여기업 IPA(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 중요도 분석) 116
〈그림 Ⅳ-4〉 참여기업 Leverage 분석 116
〈그림 Ⅳ-5〉 참여기업 만족도 조사결과 119
〈그림 Ⅳ-6〉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지수 추이 120
〈그림 Ⅳ-7〉 지원분야별 참여기업 만족도 결과 121
〈그림 Ⅳ-8〉 서비스 대분류 단위 참여기업 만족도 결과 121
〈그림 Ⅳ-9〉 수출준비인프라 참여기업 만족도 결과 122
〈그림 Ⅳ-10〉 전략컨설팅 참여기업 만족도 결과 123
〈그림 Ⅳ-11〉 수출역량강화 교육 참여기업 만족도 결과 123
〈그림 Ⅳ-12〉 홍보/광고/마케팅 참여기업 만족도 결과 124
〈그림 Ⅳ-13〉 조사ㆍ정보 참여기업 만족도 결과 125
〈그림 Ⅳ-14〉 전시(상담회)ㆍ바이어 매칭 참여기업 만족도 결과 125
〈그림 Ⅳ-15〉 수출관련 서류 대행 참여기업 만족도 결과 126
〈그림 Ⅳ-16〉 해외진출지원 참여기업 만족도 결과 127
〈그림 Ⅳ-17〉 개별참가 사후정산 참여기업 만족도 결과 127
〈그림 Ⅳ-18〉 수행기관 만족도 결과 128
〈그림 Ⅳ-19〉 수행기관 중요도 및 레버리지 분석 결과 129
〈그림 Ⅳ-20〉 운영기관 만족도 결과 130
〈그림 Ⅳ-21〉 운영기관 중요도 및 레버리지 분석 결과 131
〈그림 Ⅳ-22〉 관리기관 만족도 결과 131
〈그림 Ⅳ-23〉 관리기관 중요도 및 레버리지 분석 결과 132
〈그림 Ⅳ-24〉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결과 133
〈그림 Ⅳ-25〉 수행기관 만족도 조사목적 및 주요이슈 138
〈그림 Ⅳ-26〉 수행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모형 139
〈그림 Ⅳ-27〉 수행기관 IPA(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 중요도 분석) 140
〈그림 Ⅳ-28〉 수행기관 Leverage 분석 140
〈그림 Ⅳ-29〉 수행기관 만족도 조사결과 143
〈그림 Ⅳ-30〉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지수 추이 144
〈그림 Ⅳ-31〉 서비스 대분류 단위 수행기관 만족도 결과 145
〈그림 Ⅳ-32〉 수출준비인프라 수행기관 만족도 결과 145
〈그림 Ⅳ-33〉 전략컨설팅 수행기관 만족도 결과 146
〈그림 Ⅳ-34〉 수출역량강화 교육 수행기관 만족도 결과 147
〈그림 Ⅳ-35〉 홍보/광고/마케팅 수행기관 만족도 결과 147
〈그림 Ⅳ-36〉 조사ㆍ정보 수행기관 만족도 결과 148
〈그림 Ⅳ-37〉 전시(상담회)ㆍ바이어 매칭 수행기관 만족도 결과 149
〈그림 Ⅳ-38〉 수출관련 서류 대행 수행기관 만족도 결과 149
〈그림 Ⅳ-39〉 해외진출지원 수행기관 만족도 결과 150
〈그림 Ⅳ-40〉 참여기업 만족도 결과 151
〈그림 Ⅳ-41〉 참여기업 중요도 및 레버리지 분석 결과 152
〈그림 Ⅳ-42〉 운영기관 만족도 결과 153
〈그림 Ⅳ-43〉 운영기관 중요도 및 레버리지 분석 결과 154
〈그림 Ⅳ-44〉 관리기관 만족도 결과 154
〈그림 Ⅳ-45〉 관리기관 중요도 및 레버리지 분석 결과 155
〈그림 Ⅳ-46〉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결과 156
〈그림 Ⅳ-47〉 협업도 조사목적 및 주요이슈 161
〈그림 Ⅳ-48〉 협업도 조사모형 162
〈그림 Ⅳ-49〉 협업도 IPA(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 중요도 분석) 163
〈그림 Ⅳ-50〉 협업도 Leverage 분석 163
〈그림 Ⅳ-51〉 전체 협업도 조사결과 165
〈그림 Ⅳ-52〉 기관별 협업도 결과 165
〈그림 Ⅳ-53〉 차원별(커뮤니케이션) 결과 166
〈그림 Ⅳ-54〉 차원별(업무처리) 결과 167
〈그림 Ⅳ-55〉 차원별(업무태도) 결과 168
〈그림 Ⅳ-56〉 관리기관 협업도 결과 169
〈그림 Ⅳ-57〉 관리기관 커뮤니케이션 결과 169
〈그림 Ⅳ-58〉 운영기관 커뮤니케이션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70
〈그림 Ⅳ-59〉 총괄수행기관 커뮤니케이션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71
〈그림 Ⅳ-60〉 관리기관 업무처리 결과 171
〈그림 Ⅳ-61〉 운영기관 업무처리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72
〈그림 Ⅳ-62〉 총괄수행기관 업무처리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73
〈그림 Ⅳ-63〉 관리기관 업무태도 결과 173
〈그림 Ⅳ-64〉 운영기관 업무태도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74
〈그림 Ⅳ-65〉 총괄수행기관 업무태도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75
〈그림 Ⅳ-66〉 운영기관 협업도 결과 176
〈그림 Ⅳ-67〉 운영기관 커뮤니케이션 결과 177
〈그림 Ⅳ-68〉 관리기관 커뮤니케이션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78
〈그림 Ⅳ-69〉 총괄수행기관 커뮤니케이션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78
〈그림 Ⅳ-70〉 운영기관 업무처리 결과 179
〈그림 Ⅳ-71〉 관리기관 업무처리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80
〈그림 Ⅳ-72〉 총괄수행기관 업무처리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80
〈그림 Ⅳ-73〉 운영기관 업무태도 결과 181
〈그림 Ⅳ-74〉 관리기관 업무태도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82
〈그림 Ⅳ-75〉 총괄수행기관 업무태도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82
〈그림 Ⅳ-76〉 총괄수행기관 협업도 결과 184
〈그림 Ⅳ-77〉 총괄수행기관 커뮤니케이션 결과 184
〈그림 Ⅳ-78〉 관리기관 커뮤니케이션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85
〈그림 Ⅳ-79〉 운영기관 커뮤니케이션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86
〈그림 Ⅳ-80〉 총괄수행기관 업무처리 결과 186
〈그림 Ⅳ-81〉 관리기관 업무처리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87
〈그림 Ⅳ-82〉 운영기관 업무처리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88
〈그림 Ⅳ-83〉 총괄수행기관 업무태도 결과 188
〈그림 Ⅳ-84〉 관리기관 업무태도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89
〈그림 Ⅳ-85〉 운영기관 업무태도 중요도 및 레버리지 결과 19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