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심층이슈 : MENA 전자상거래, 전자결제 시장 동향 3
1. MENA 전자상거래 시장 개관 3
2. MENA 주요 전자상거래 업체 11
3. MENA 전자결제 시장 동향 17
4. 시사점 20
판권기 23
[표 1] 제품군 별 온라인, 오프라인 구매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 6
[표 2] 역내 1위 전자상거래 업체 - Souq.com 개요 11
[표 3] 역내 신흥 전자상거래 업체 - Noon 개요 11
[표 4] Souq.com과 Noon.com의 판매수수료율 (Back to Back 판매방식, UAE 기준) 14
[표 5] MENA 지역 주요 전자상거래 업체 및 취급상품 15
[표 6] UAE 지역 주요 유통체인 웹사이트 16
[표 7] MENA 지역 주요 전자상거래 업체 지원 결제수단 17
[표 8] MENA 지역 주요 모바일 결제 서비스 19
[표 9] MENA 지역 주요 온라인 결제 사업자 현황 20
[표 10]/[표 9] 유형별 주요 점검항목 21
[그림 1] MENA 지역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및 구성 전망 4
[그림 2] GCC 6개국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2015) 4
[그림 3] MENA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선택하는 이유 5
[그림 4] Souq.com 연간 방문객 추이 6
[그림 5] 온라인 쇼핑의 구매 결정에 페이스북, 트위터를 참고한다고 응답한 비율 7
[그림 6] 온라인 쇼핑의 구매 결정에 비주얼 소셜 플랫폼을 참고한다고 응답한 비율 7
[그림 7] 온라인 쇼핑의 구매 결정에 여러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사이트를 참고한다고 응답한 비율 8
[그림 8] 온라인 쇼핑 시 활용하는 주요 기기 (매일, 주간 단위) 8
[그림 9] 대륙 별 국내구매, 해외직구 이용 비율 9
[그림 10] 해외직구 판매자가 자국에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가 중요하지 않다고 응답한 비율 9
[그림 11] MENA 지역 주요 국가들의 영어 구사능력 지표 10
[그림 12] 해외직구 시 대형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위주로 사용한다고 응답한 비율 10
[그림 13] Souq.com과 Noon.com 월간 방문객 추이 12
[그림 14] Souq.com과 Noon.com 국가별 월간 방문객 추이 12
[그림 15] 이집트 주요 전자상거래 업체 순위 (2018년 12월 기준) 13
[그림 16] Noon.com 주요 파트너십 현황 13
[그림 17] 주요 지역 전자상거래 업체 방문객 추이 15
[그림 18] 까르푸 UAE 쇼핑채널 선택 화면 (하이퍼마켓 1일배송, 소형매장 1시간배송) 16
[그림 19] MENA 지역 성인 인구의 계좌 보유 비율 18
[그림 20] MENA 지역 국가별 은행계좌 보유율 (성인 대상, 2011년, 2014년, 2017년) 18
[그림 21] 현지 최대 온라인 쇼핑몰 Souq.com의 상품 판매 페이지 구성 2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