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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요약 3
Ⅰ. 서론 50
1. 연구의 필요성 51
2. 연구 목적 및 연구 문제 53
3. 연구 절차 및 방법 54
Ⅱ. WEST 플러스 개요 및 현황 56
1. WEST 플러스 프로그램 개요 57
2. WEST 플러스 프로그램 구성 58
3. WEST 플러스 1기, 중기 2기 세부 현황 63
Ⅲ. WEST 플러스 내용분석 69
1. 내용분석 개요 70
2. 내용분석 방법 및 절차 70
3. 분석 결과 71
Ⅳ. WEST 플러스 성과 비교분석(양적분석) 76
1. WEST 동일기간 프로그램 간 비교분석 77
2. WEST 타 프로그램 참가 졸업(예정)자간 비교분석 94
3. WEST 플러스 성과 요인 분석 99
4. 몬테칼로 시뮬레이션 106
Ⅴ. WEST 플러스 성과 비교분석(질적연구) 113
1. 포커스 그룹 인터뷰 114
2. 타 정부 지원 프로그램 간 비교분석 134
Ⅵ. WEST 플러스 성과 및 관리 방안 146
1. WEST 플러스 성과 147
2. WEST 플러스 관리 방안 150
참고문헌 154
[부록 1] WEST 플러스 성과분석 및 관리방안을 위한 참가자 설문조사(WEST 플러스 1기, 중기 2기 대상 설문) 156
〈표 Ⅱ-1〉 일의 교육(education of work) 구성 59
〈표 Ⅱ-2〉 WEST 플러스 프로그램 사전 집중집체교육 구성안 59
〈표 Ⅱ-3〉 WEST 플러스 1기 사전 교육 프로그램(1일차) 60
〈표 Ⅱ-4〉 WEST 플러스 1기 사전 교육 프로그램(2일차) 60
〈표 Ⅱ-5〉 WEST 플러스 1기 사전 교육 프로그램(3일차) 61
〈표 Ⅱ-6〉 WEST 플러스 1기 사전 교육 프로그램(4일차) 61
〈표 Ⅱ-7〉 WEST 플러스 1기 사전 교육 프로그램(5일차) 62
〈표 Ⅱ-8〉 WEST 플러스 스폰서현황 63
〈표 Ⅱ-9〉 총 파견인원 및 합격 경쟁률 63
〈표 Ⅱ-10〉 전체 현황 64
〈표 Ⅱ-11〉 성과분석 대상 64
〈표 Ⅱ-12〉 전공별 인원 64
〈표 Ⅱ-13〉 스폰서별 어학연수 기관 및 실시기간 65
〈표 Ⅱ-14〉 WEST 플러스 1기 주별 인턴지역 및 참가자 분포 66
〈표 Ⅱ-15〉 WEST 중기 2기 주별 인턴지역 및 참가자 분포 67
〈표 Ⅱ-16〉 WEST 플러스 1기 인턴십 수행기간 68
〈표 Ⅱ-17〉 WEST 중기 2기 인턴십 수행기간 68
〈표 Ⅱ-18〉 미국 평균체류 기간 68
〈표 Ⅲ-1〉 감성판별 예시문 70
〈표 Ⅲ-2〉 어학연수 기관 및 참가자수 71
〈표 Ⅲ-3〉 중기 2기 어학연수 기관 만족도 71
〈표 Ⅲ-4〉 플러스 1기 어학연수 기관 만족도 72
〈표 Ⅲ-5〉 중기 2기 인턴기관 만족도 72
〈표 Ⅲ-6〉 플러스 1기 인턴 기관 만족도 73
〈표 Ⅲ-7〉 중기 2기 스폰서 만족도 73
〈표 Ⅲ-8〉 플러스 1기 스폰서 만족도 73
〈표 Ⅲ-9〉 중기 2기 국립국제교육원 만족도 74
〈표 Ⅲ-10〉 플러스 1기 국립국제교육원 만족도 74
〈표 Ⅲ-11〉 프로그램 성과관련 유목 및 코딩기준 75
〈표 Ⅲ-12〉 프로그램 성과관련 어구 출현 빈도율 75
〈표 Ⅳ-1〉 WEST 플러스 1기, 중기 2기 설문 측정 항목(부록 1 참조) 78
〈표 Ⅳ-2〉 응답자 일반특성 79
〈표 Ⅳ-3〉 응답자 현 상태 80
〈표 Ⅳ-4〉 응답자 취업현황 80
〈표 Ⅳ-5〉 WEST 인식 경로 81
〈표 Ⅳ-6〉 WEST 지원 동기 81
〈표 Ⅳ-7〉 지원 시 WEST 와 타 정부프로그램 비교 또는 인지여부 81
〈표 Ⅳ-8〉 WEST 플러스 참가자가 WEST 프로그램을 선택한 이유 82
〈표 Ⅳ-9〉 WEST 중기 참가자가 WEST 프로그램을 선택한 이유 82
〈표 Ⅳ-10〉 WEST 플러스 프로그램 필요성 83
〈표 Ⅳ-11〉 WEST 플러스 참가자의 WEST 플러스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 83
〈표 Ⅳ-12〉 WEST 중기 참가자의 WEST 플러스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 84
〈표 Ⅳ-13〉 WEST 플러스 참가자들이 생각하는 WEST 중기와 WEST플러스의 차이점 85
〈표 Ⅳ-14〉 WEST 중기 참가자들이 생각하는 WEST 중기와 WEST플러스의 차이점 86
〈표 Ⅳ-15〉 서비스 기관별 만족도(7점 척도) 87
〈표 Ⅳ-16〉 프로그램 단계별 만족도(7점 척도) 88
〈표 Ⅳ-17〉 프로그램 성과 만족도(7점 척도) 88
〈표 Ⅳ-18〉 글로벌역량(7점 척도) 89
〈표 Ⅳ-19〉 진로 역량(7점 척도) 89
〈표 Ⅳ-20〉 해외 정규직 제의 90
〈표 Ⅳ-21〉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 90
〈표 Ⅳ-22〉 WEST 플러스 프로그램 참여가 취업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 91
〈표 Ⅳ-23〉 WEST 중기 프로그램 참여가 취업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 91
〈표 Ⅳ-24〉 WEST 플러스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것? 92
〈표 Ⅳ-25〉 WEST 중기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것? 93
〈표 Ⅳ-26〉 2016년도 조사 자료와 설문 일치 항목 94
〈표 Ⅳ-27〉 응답자 일반특성 95
〈표 Ⅳ-28〉 서비스 기관별 만족도(7점 척도) 96
〈표 Ⅳ-29〉 프로그램 단계별 만족도(7점 척도) 96
〈표 Ⅳ-30〉 프로그램 성과 만족도(7점 척도) 97
〈표 Ⅳ-31〉 글로벌역량(7점 척도) 97
〈표 Ⅳ-32〉 진로 역량(7점 척도) 98
〈표 Ⅳ-33〉 해외 정규직 제의 98
〈표 Ⅳ-34〉 해외 지인 증가 수(글로벌 관계망) 99
〈표 Ⅳ-35〉 WEST 프로그램 성과 주요 영향 변인 99
〈표 Ⅳ-36〉 희망인턴십 매칭과 성과관계(7점 척도) 101
〈표 Ⅳ-37〉 희망인턴십 매칭 결정요인에 대한 이항로지스틱(지식, 스킬, 경험) 102
〈표 Ⅳ-38〉 희망인턴십 매칭 결정요인에 대한 이항로지스틱(동기, 태도) 103
〈표 Ⅳ-39〉 태도(우연기술)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103
〈표 Ⅳ-40〉 유급인턴십 결정요인에 대한 이항로지스틱(지식, 스킬, 경험) 104
〈표 Ⅳ-41〉 해외취업가능성 결정요인에 대한 이항로지스틱(플러스 참가자) 105
〈표 Ⅳ-42〉 해외취업가능성 결정요인에 대한 이항로지스틱(중기 참가자) 105
〈표 Ⅳ-43〉 국내취업 가능성 결정요인에 대한 회귀분석(플러스) 105
〈표 Ⅳ-44〉 국내취업 가능성 결정요인에 대한 회귀분석(중기) 106
〈표 Ⅳ-45〉 글로벌역량 예측분포(난수발생 100, 000회) 107
〈표 Ⅳ-46〉 진로역량 예측분포(난수발생 100, 000회) 109
〈표 Ⅳ-47〉 해외취업가능성 예측비율(난수발생 100, 000회) 110
〈표 Ⅳ-48〉 국내취업가능성 예측분포(난수발생 100, 000회) 111
〈표 Ⅴ-1〉 포커스 그룹 인터뷰 참가자들의 특성 115
〈표 Ⅴ-2〉 포커스 그룹 연구결과 유목 116
〈표 Ⅴ-3〉 K-MOVE 사업 구성 135
〈표 Ⅴ-4〉 K-MOVE 스쿨 참여기준 138
〈표 Ⅴ-5〉 K-MOVE 스쿨 과정 편성 138
〈표 Ⅴ-6〉 K-MOVE 스쿨 절차 139
〈표 Ⅴ-7〉 K-MOVE 스쿨 국가별, 직종별 취업인정 연봉기준 140
〈표 Ⅴ-8〉 K-MOVE 스쿨 지원규모 140
〈표 Ⅴ-9〉 프로그램 목적 및 구성 142
〈표 Ⅴ-10〉 프로그램 참가지원금 143
〈표 Ⅴ-11〉 프로그램 참가자격 143
〈표 Ⅴ-12〉 WEST 플러스 사전연수 과정 144
〈표 Ⅵ-1〉 WEST 플러스 1기 성과(7점 척도) 148
〈표 Ⅵ-2〉 몬테칼로 시뮬레이션(난수 발생 수 10만, 하한5%, 상한95%) 149
〈표 Ⅵ-3〉 WEST 플러스 성과 결정요인 150
〈표 Ⅵ-4〉 WEST 플러스 연도별 합격 경쟁률 152
[그림 Ⅰ-1] 연구절차 및 방법 54
[그림 Ⅱ-1] WEST 플러스 추진 배경(개편안) 57
[그림 Ⅱ-2] WEST 플러스 프로그램 구성 58
[그림 Ⅱ-3] WEST 플러스 1기 인턴지역 및 참가자 분포 65
[그림 Ⅱ-4] WEST 중기 2기 인턴지역 및 참가자 분포 66
[그림 Ⅲ-1] 어학연수 기관 만족도 72
[그림 Ⅲ-2] 스폰서 만족도 74
[그림 Ⅲ-3] 프로그램 성과관련 어구 출현 빈도율 7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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