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한류의 지속과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정책 패러다임의 전환 [전자자료] / 작성자: 백승혁, 양수영 인기도
발행사항
나주 :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kocca focus ; 통권 125호
면수
25
제어번호
NONB1202001488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문 4

Ⅰ. 배경 5

1. 한류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전략 구축 5

Ⅱ. 한류의 변화 7

1. 성과 7

2. 한계 8

Ⅲ. 한류 현상의 재검토 9

1. 목적 9

2. 필요성 9

3. 신한류 개념 정립 10

4. 시사점 11

Ⅳ. 신한류 확산 전략과 추진 방안 19

1. 신한류 확산 전략(6대 전략) 19

2. 신한류 확산 추진 방안 21

참고문헌 25

[표 1] 콘텐츠산업 매출액의 GDP 비중 5

[표 2] 한류의 패러다임 전환과 신한류 개념 정의 10

[표 3] 한류 콘텐츠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원인('17년) 13

[표 4] 한류 콘텐츠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원인('18년) 13

[표 5] 한국 콘텐츠에 등장하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인식 16

[그림 1] 전반적 한국 제품 구매 의향 16

[그림 2] 신한류 확산 전략 추진 로드맵 2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