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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UMMARY 2
01. OTT 시장의 특성 5
1. OTT 플랫폼이 주도하는 콘텐츠 소비 환경의 변화 5
2. OTT 플랫폼 환경과 다양한 소비자 선호 5
3. OTT 플랫폼 시대의 이용자 행동 측정 6
4. 소결 6
02. 조사 설계 및 연구 기획 7
1. '2023 OTT 이용행태 조사' 조사 설계 7
2. 조사 내용 7
3. 연구 기획 8
4. 응답자 특성 9
03. 베이비부머와 Z세대, OTT 동상이몽 10
1. 베이비부머는 '안주형', Z세대는 '유목형' 10
2. Z세대는 '모험적 옴니보어(omnivore)', 베이비부머는 '보수적 유니보어(univore)' 11
3. Z세대는 '큐레이션', 베이비부머는 '편의성' 12
4. Z세대는 '데이터 기반', 베이비부머는 '신뢰 기반' 13
04. 결론 14
1. 모험과 변주를 즐기는 PRISM 세대 VS 취향보다는 편의성을 중시하는 MONO 세대 14
2. 시사점 14
참고문헌 15
〈표 1〉 2023 OTT 이용행태 조사 내용 7
〈표 2〉 응답자 특성 9
〈그림 1〉 OTT 플랫폼 이용 경험 10
〈그림 2〉 OTT 플랫폼 구독 개수 10
〈그림 3〉 세대별 선호 콘텐츠 11
〈그림 4〉 세대별 영화/드라마 선호 소재 12
〈그림 5〉 세대별 OTT 이용 이유 12
〈그림 6〉 세대별 OTT 콘텐츠 선택 기준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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