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발표 1] 위기의 한국 민주주의: 탈진실 정치와 민주적 집단지성 / 한상원 4
1. 들어가며 5
2. 반지성주의란 무엇인가 6
3. 가짜뉴스는 어떻게 민주주의를 저해하는가?: 브렉시트와 트럼프 선거운동 7
4. 적대주의와 반지성주의: 예멘 난민 거부 정서와 이대남의 불만 10
5. 팬데믹 시대의 반지성주의: 코로나 인종주의, 낙인찍기 그리고 백신 음모론 12
6. 나가며: 반지성주의는 왜 정치적 쟁점인가 15
참고문헌 17
[발표 2] 어떻게 적대주의를 완화할 수 있는가: 적대주의 정치와 민주시민교육 / 김현 19
1. 서론: 적대주의 정치 극복을 위한 민주시민교육의 필요성 20
2. 적대주의 정치와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21
3. 적대주의 정치의 정서적 측면과 대안적 정서 함양 교육 23
4. 논쟁적 교육을 통한 '공통 정서'의 함양 25
5. 한국의 보이텔스바흐 수업의 비판적 검토: 『보이텔스바흐 수업: 참여와 실천을 배우는 논쟁학습』 28
6. 소결론 31
[토론 1] 적대주의와 혐오확산의 커뮤니케이션 환경 / 박권일 32
[토론 2] 발표에 대한 토론 / 한귀영 37
[토론 3] 반지성주의, '적대주의', 그리고 불안에 맞설 시민 주도 정치의 회복을 위하여 / 이승원 41
판권기 45
〈도표 1〉 보이텔스바흐 원칙에 따른 논쟁 수업 흐름도, 보이텔스바흐 수업연구회(2020, 21)에서 재인용 29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