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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한우개량과 고급육생산 기술개발 / 축산기술연구소 대관령지소 인기도
발행사항
평창군 : 축산기술연구소 대관령지소, 2001
형태사항
118 p. : 표 ; 26 cm
제어번호
PAMP1000007259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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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지=0,1,1

심포지움 일정=0,2,1

목차=1,3,2

한우산업 정책방향/정동홍=3,4,1

목차=3,4,2

I. 현황 및 전망=5,6,1

1. 수급 및 가격동향=5,6,1

2. 소사육동향=6,7,2

3. 한우산업 전망=7,8,1

4. 여건변화=8,9,1

5. 현행 추진시책=9,10,2

II. 향후 정책방향=11,12,1

1. 지역중심의 자율적인 한우사업추진=12,13,2

2. 우수 한우사업추진체 종합지원체계 구축=14,15,1

3. 한우번식기반 확보=15,16,1

4. 한우개량 촉진=16,17,1

5. 생산성 향상=17,18,1

6. 한우고기 유통혁신=17,18,2

7. 한우관련제도 개선=18,19,1

[참고자료 1]:한우사업 추진사례의 유형=19,20,5

[참고자료 2]:일본 화우산업 동향=24,25,3

덴마크와 유럽의 육우육종 전략/벡크, 번트=27,28,2

I. 서론(Introduction)=29,30,1

II. 본론=29,30,1

1. 생산체계(Production systems)=29,30,2

2. 품종과 육종=30,31,9

III. 결론(Conclusions)=39,40,1

참고문헌(References)=39,40,2

한우개량 성과와 금후방향/나기준=41,42,1

목차=41,42,2

I. 한우개량의 중요성=43,44,1

II. 한우개량 연혁=43,44,1

1. 개량사업=43,44,2

2. 한우개량을 위한 시험연구=45,46,1

III. 개량 성과=46,47,1

1. 국가단위 가축개량 체계 정립:1994년=46,47,1

2. 한우능력검정 체계정립=47,48,2

3. 우량 종모우 선발과 능력=49,50,3

4. 주요 경제형질에 대한 개량성과=52,53,10

IV. 금후대책=62,63,1

1. 개량목표=62,63,1

2. 추진방향=63,64,4

V. 인용문헌=66,67,1

고급육 생산기술 개발현황과 금후과제/송만강=67,68,1

목차=67,68,2

I. 서론=69,70,1

II. 외국산 쇠고기의 수입현황과 소비자의 견해=69,70,5

III. 국내의 고급육 생산기술 개발 현황=73,74,2

1. 거세 및 출하체중 측면=74,75,5

2. 거세 시기=78,79,4

3. 거세방법=82,83,2

4. 육질등급 판정과 거세=83,84,3

IV. 사양기술 측면=85,86,5

V. 고급육 생산을 위한 금후 과제=89,90,3

VI. 결론=91,92,2

한우고기 브랜드화의 조건과 차별화 방안/김용곤=93,94,1

목차=93,94,2

I. 머리말=95,96,1

II. 브랜드의 의미=96,97,2

III. 브랜드화 전략=98,99,1

1. 브랜드 전략의 유형=98,99,1

2. 공동 브랜드 전략과 개별 브랜드 전략의 비교=99,100,1

3. 브랜드 전략 선택시의 고려사항=100,101,2

IV. 브랜드의 효과=102,103,2

V. 우리나라의 상표등록절차=104,105,1

VI. 브랜드의 종류와 결정=105,106,1

VII. 한우고기의 브랜드화에 의한 차별화=106,107,1

1. 한우고기 브랜드화에 의한 차별화 전제조건=106,107,5

2. 소고기 브랜드화 조건=111,112,1

3. 한우고기 브랜드화 방향=111,112,3

VIII. 외국의 축산물 브랜드화=113,114,1

1. 일본의 브랜드화 사례=113,114,4

2. 미국의 브랜드화 사례=117,118,1

별첨1:상표등록 절차=118,119,1

판권지=119,120,1

뒷표지=120,121,1

표지=0,1,1

뒷표지=120,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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