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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동북아 물류 중심 항만 개발 : 동북아 허브항만(Hub Port)정책을 중심으로 / 동북아해양물류연구회 ;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 [공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박승환의원실], 2004
형태사항
111 p. : 삽도 ; 30 cm
주기사항
'동북아 해양 물류 연구회' 창립 기념 토론회
제어번호
PAMP1000012692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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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지=0,1,1

CONTENTS=1,2,2

초대의글/박승환=3,4,2

축사/김광원=5,6,2

토론회 식순 및 참가자=7,8,2

주제발표:동북아 해운환경의 변화와 부산항의 대응방안/문성혁=9,10,2

1. 동북아 해운환경의 변화:중국을 중심으로=11,12,3

2. 문제의 제기=13,14,3

3. 대 중국항만별 컨테이너 화물 종기점(O-D) 분석=15,16,6

4. 부산항의 문제점=21,22,5

5. 부산항의 발전 방안=25,26,10

6. 요약 및 제언=34,35,7

주제발표:광양항 활성화와 국가 경쟁력/김명수=41,42,3

목차=43,44,1

I. 광양항의 개발연혁=44,45,5

II. 광양항 현황=49,50,7

III. 항만정책과 광양항=55,56,5

IV. 광양만권의 비전과 과제=59,60,5

V. 광양항과 부산항 그리고 국가 경쟁력 제고=64,65,3

지정토론:대외 경쟁력이 높은 부산항 집중투자를 통한 진정한 동북아 물류중심국가 구현/최도석=67,68,3

1. 서언=69,70,4

2. 국내ㆍ외 해운물류환경=72,73,4

3. 정부의 Two-Port System 정책 평가=76,77,4

4. 우리나라 수출입 컨테이너화물의 약80%를 담당하는 부산항(부산신항) 개발 항만예산은 18.4% 불과=79,80,3

5. 정부의 Two-Port 정책 결정의 모순=82,83,4

6. 광양항 개발과 정부의 활성화 정책=86,87,3

7. 항만의 경제논리 보다 정치논리가 우위인 한국의 항만정책=89,90,1

8. 부산항의 어제와 오늘=90,91,3

9. 부산항의 특성과 물류 여건=93,94,4

10. 대한민국 관문인 부산항의 위상과 허상=96,97,5

11. 부산항 물동량 증가에 지역경제는 반비례=100,101,5

지정 토론자 약력=105,106,2

'동북아 해양 물류 연구회'설립 취지문=107,108,2

'동북아 해양 물류 연구회'주요 사업 추진 방안=109,110,2

'동북아 해양 물류 연구회'회원 명단=111,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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