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 / 손봉숙 ; 한국광고학회 [공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손봉숙의원실, 2005
형태사항
109 p. : 삽도 ; 30 cm
제어번호
PAMP100001498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지=0,1,1

[프로그램]=0,2,1

인사말/서범석=0,3,1

기조발제: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손봉숙=1,4,3

I. 들어가며=3,6,2

II. 공익성 광고의 현황=4,7,3

III. 공익광고 개념의 미비=6,9,3

IV. 공익광고 관련 문제점=8,11,1

1. 공익광고 관련 법규 부재의 문제=8,11,3

2. 공익광고협의회 공익광고의 무료 편성 문제=10,13,6

3. 공익성 광고의 제작과 편성의 방식, 판매 방식의 차이=15,18,1

4. 공익광고협의회 조직의 문제=16,19,5

V. 공익광고 개선 방향 및 정책과제=20,23,3

VI. 맺으며=22,25,1

별첨 참고 자료=23,26,1

별첨1. 방송공익광고 제작 내역(2000년-2004년)=24,27,1

별첨2. 공익광고의 매체별 제작현황=25,28,1

별첨3. 지상파 시급별 공익광고 집행현황(2001년-2004년)=26,29,2

별첨4. 공익광고 국내외 수상 실적=28,31,1

별첨5. 연도별 공익광고 협의회 위원 명단(1981년-2004년)=29,32,3

별첨6. 정부광고시행에관한건(국무총리훈령)=32,35,2

별첨7. 공익광고협의회 규정(한국방송광고공사 사규)=34,37,2

별첨8. 외국 공익광고 사례=36,39,1

발제:공익광고 개선방안/김상훈=37,40,3

I. 머리말=39,42,1

II. 한국 공익광고의 현황 및 문제점=40,43,1

1. 국내 공익광고 현황=40,43,5

2. 우리나라 공익광고 제도의 문제점=44,47,3

III. 외국의 공익광고 제도=46,49,1

1. 미국=46,49,4

2. 일본=49,52,3

3. 영국=51,54,2

IV. 개선 방안 및 제언=52,55,1

1. 공익광고 추진 주체의 문제=52,55,2

2. 공익광고 주제선정 문제=53,56,1

3. 매체 집행 문제=53,56,2

4. 공익광고 재원 확보 방안=54,57,3

5. 우리나라 공익광고 주제선정의 주체로서 공익광고협의회=57,60,2

6. 기타 문제=59,62,1

참고문헌=60,63,1

토론문: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노남종=61,64,3

I. 개요=63,66,1

II. 방송사의 공익광고 운영현황=63,66,2

III. 발제문에 대한 검토=64,67,2

IV. 방송사의 입장=65,68,2

토론문: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67,70,2

공익광고현황 및 정책과제 토론회/박형상=69,72,1

1. '공익광고 개선방안'발제 내용에 대하여=69,72,1

2. 토론자로서 보충의견=69,72,4

토론문: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73,76,2

공익광고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하행봉=75,78,1

[본문]=75,78,4

토론문: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박원기=79,82,2

목차=81,84,2

1. 공익광고의 개관=83,86,1

가. 공익광고의 개념=83,86,1

나. 공익광고의 정의=83,86,1

2. 공익광고의 특성=83,86,3

3. 주요 국가의 공익광고 현황=85,88,1

가. 우리나라의 공익광고=85,88,1

1) 배경=85,88,3

2) 공익광고 주제선정과 제작=87,90,2

3) 연대별 공익광고 집행주제=88,91,3

4) 공익광고 운영과 예산=90,93,1

나. 미국의 공익광고=90,93,2

1) 미국 공익광고의 주요이슈=91,94,1

2) 미국 AC의 운영방법=91,94,1

3) 미국 AC의 주제 선정 기준 8개 항목=92,95,1

4) 캠페인 평가 방법=92,95,1

5) 효과적인 캠페인을 위한 체크리스트=92,95,2

6) 미국 AC의 당면 문제=93,96,1

다. 일본의 공익광고=93,96,2

1) 일본 공공광고기구의 기본이념=94,97,1

2) 공공광고기구의 운영=94,97,1

3) 공공광고기구의 매체집행=94,97,2

4) 기타 부대지원사업=95,98,1

5) 공공광고기구의 당면 문제=95,98,1

라. 영국의 COI 커뮤니케이션스=95,98,2

마. 프랑스의 SID(Service d' information et de Diffusion)=96,99,1

바. 독일=96,99,1

4.주요 국가별 공익광고제도의 장,단점 비교=96,99,2

5.맺는 말=98,101,1

토론문: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99,102,2

방송에서의 공익광고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하여/김정수=101,104,1

방송법의 '비상업적 공익광고' 의무편성제도=101,104,2

'비상업적 공익광고'편성 현황 및 문제점=102,105,2

공익광고 편성정책 관련 개선방안=103,106,2

토론문: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박현수=105,108,3

[본문]=107,110,3

판권지=110,113,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