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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지=0,1,1
[프로그램]=0,2,1
인사말/서범석=0,3,1
기조발제: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손봉숙=1,4,3
I. 들어가며=3,6,2
II. 공익성 광고의 현황=4,7,3
III. 공익광고 개념의 미비=6,9,3
IV. 공익광고 관련 문제점=8,11,1
1. 공익광고 관련 법규 부재의 문제=8,11,3
2. 공익광고협의회 공익광고의 무료 편성 문제=10,13,6
3. 공익성 광고의 제작과 편성의 방식, 판매 방식의 차이=15,18,1
4. 공익광고협의회 조직의 문제=16,19,5
V. 공익광고 개선 방향 및 정책과제=20,23,3
VI. 맺으며=22,25,1
별첨 참고 자료=23,26,1
별첨1. 방송공익광고 제작 내역(2000년-2004년)=24,27,1
별첨2. 공익광고의 매체별 제작현황=25,28,1
별첨3. 지상파 시급별 공익광고 집행현황(2001년-2004년)=26,29,2
별첨4. 공익광고 국내외 수상 실적=28,31,1
별첨5. 연도별 공익광고 협의회 위원 명단(1981년-2004년)=29,32,3
별첨6. 정부광고시행에관한건(국무총리훈령)=32,35,2
별첨7. 공익광고협의회 규정(한국방송광고공사 사규)=34,37,2
별첨8. 외국 공익광고 사례=36,39,1
발제:공익광고 개선방안/김상훈=37,40,3
I. 머리말=39,42,1
II. 한국 공익광고의 현황 및 문제점=40,43,1
1. 국내 공익광고 현황=40,43,5
2. 우리나라 공익광고 제도의 문제점=44,47,3
III. 외국의 공익광고 제도=46,49,1
1. 미국=46,49,4
2. 일본=49,52,3
3. 영국=51,54,2
IV. 개선 방안 및 제언=52,55,1
1. 공익광고 추진 주체의 문제=52,55,2
2. 공익광고 주제선정 문제=53,56,1
3. 매체 집행 문제=53,56,2
4. 공익광고 재원 확보 방안=54,57,3
5. 우리나라 공익광고 주제선정의 주체로서 공익광고협의회=57,60,2
6. 기타 문제=59,62,1
참고문헌=60,63,1
토론문: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노남종=61,64,3
I. 개요=63,66,1
II. 방송사의 공익광고 운영현황=63,66,2
III. 발제문에 대한 검토=64,67,2
IV. 방송사의 입장=65,68,2
토론문: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67,70,2
공익광고현황 및 정책과제 토론회/박형상=69,72,1
1. '공익광고 개선방안'발제 내용에 대하여=69,72,1
2. 토론자로서 보충의견=69,72,4
토론문: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73,76,2
공익광고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하행봉=75,78,1
[본문]=75,78,4
토론문: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박원기=79,82,2
목차=81,84,2
1. 공익광고의 개관=83,86,1
가. 공익광고의 개념=83,86,1
나. 공익광고의 정의=83,86,1
2. 공익광고의 특성=83,86,3
3. 주요 국가의 공익광고 현황=85,88,1
가. 우리나라의 공익광고=85,88,1
1) 배경=85,88,3
2) 공익광고 주제선정과 제작=87,90,2
3) 연대별 공익광고 집행주제=88,91,3
4) 공익광고 운영과 예산=90,93,1
나. 미국의 공익광고=90,93,2
1) 미국 공익광고의 주요이슈=91,94,1
2) 미국 AC의 운영방법=91,94,1
3) 미국 AC의 주제 선정 기준 8개 항목=92,95,1
4) 캠페인 평가 방법=92,95,1
5) 효과적인 캠페인을 위한 체크리스트=92,95,2
6) 미국 AC의 당면 문제=93,96,1
다. 일본의 공익광고=93,96,2
1) 일본 공공광고기구의 기본이념=94,97,1
2) 공공광고기구의 운영=94,97,1
3) 공공광고기구의 매체집행=94,97,2
4) 기타 부대지원사업=95,98,1
5) 공공광고기구의 당면 문제=95,98,1
라. 영국의 COI 커뮤니케이션스=95,98,2
마. 프랑스의 SID(Service d' information et de Diffusion)=96,99,1
바. 독일=96,99,1
4.주요 국가별 공익광고제도의 장,단점 비교=96,99,2
5.맺는 말=98,101,1
토론문: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99,102,2
방송에서의 공익광고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하여/김정수=101,104,1
방송법의 '비상업적 공익광고' 의무편성제도=101,104,2
'비상업적 공익광고'편성 현황 및 문제점=102,105,2
공익광고 편성정책 관련 개선방안=103,106,2
토론문:공익광고의 현황과 정책과제/박현수=105,108,3
[본문]=107,110,3
판권지=110,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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