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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텔레비전 간접광고(PPL) : 현황과 정책과제 / 손봉숙 ; 한국광고학회 [공동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손봉숙의원실, 2005
형태사항
107 p. : 도표 ; 27 cm
제어번호
PAMP1000015189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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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지=0,1,1

[프로그램]=1,2,2

간접광고(PPL) 규제만이 능사인가?/손봉숙=3,4,3

1. 문제제기=5,6,1

2. '시청자주권'과 '프로그램 제작환경'간의 딜레마, 규제만이 능사가 아니다.=6,7,1

1) 간접광고는 시청자주권을 침해하는 역할만 하는가?=6,7,3

2) 외주제작사와 PPL의 불가분 관계, 방송정책에는 책임없는가?=8,9,2

3) PPL에 대한 입장은 왜 이렇게 다른가?:방송광고판매의 직접거래에 대한 방송위원회의 제제의도이다.=9,10,3

3. 간접광고에 대한 법적규제=11,12,3

4. 간접광고의 허용과 규제:현실성있는 방향을 제시하라=13,14,3

5./4 참고자료:외국의 사례=16,17,1

1) EU(유럽연합)의 협약 규정=16,17,2

2) 영국=17,18,1

3) 미국=18,19,1

4) 독일=18,19,2

5) 일본=19,20,2

TV에서의 간접광고에 대한 논의 및 향후방향 모색/김봉현=21,22,4

PPL Life !/?=25,26,1

1. 양적인 감소추세의 방송심의 제재건수=26,27,1

2. 보다 강화된 간접광고 규정=27,28,1

3. 이해 당사자들의 입장=28,29,1

4. 간접광고 규정논의에 관한 출발점=29,30,7

5. 향후 간접광고 규정논의를 위한 Agenda=36,37,1

별첨자료:소비자 인식조사 결과=37,38,12

[참고자료]=49,50,2

TV에서의 간접광고에 관한 논의 및 향후방향 모색:PPL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중심으로/김봉현=51,52,1

1. 연구배경 및 목적=51,52,3

2. 선행연구에 대한 개괄=53,54,6

3. 연구문제=58,59,2

4. 연구방법=59,60,3

5. 연구결과=61,62,12

6. 논의 및 향후 방향모색=72,73,5

참고문헌=77,78,4

토론문:지상파방송 프로그램의 간접광고 문제/김태현=81,82,3

1. 들어가며=83,84,2

2. 간접광고, 광고인가 프로그램인가?=84,85,2

3. 드라마 속 간접광고의 유형과 그 문제점=85,86,3

4. 맺는말=87,88,2

[별첨][참고자료] 경실련, 간접광고 관련 설문조사 결과=89,90,4

토론문:텔레비전 간접광고(PPL):현황과 정책과제/김성규=93,94,3

[본문]=95,96,4

토론문:텔레비전 간접광고(PPL):현황과 정책과제/김윤택=99,100,3

[서언]=101,102,2

첫째, PPL에 관한 로드맵을 만들자는 겁니다.=102,103,1

두번째는 협의를 통해 실시방안으로 구체적인 방법과 횟수 시간, 등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102,103,2

셋째, PPL의 전면 금지는 오히려 왜곡되고 은밀한 PPL을 양산시킴으로써 방송 발전을 저해할 수 있다는 겁니다.=103,104,1

넷째, 방송사가 사전에 자율적으로 규제하고 방송위원회는 사후에 문제가 있는 PPL에 대해서 규제하는 방향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103,104,1

다섯째, 뉴스, 시사정보, 어린이 프로그램 등 일부 장르에 대해서 간접광고를 제한하되 수출 장르인 드라마 시트콤, 예능 프로그램 등에 한해 허용해야 합니다.=103,104,2

마지막으로 PPL에 대한 부당한 소비행위 방지를 위해 PPL 공시제도 도입과 의도하지 않은 상표 노출에 대해서는 모자이크 처리하지 않도록 규제가 완화되어야 합니다.=104,105,1

토론문:텔레비전 간접광고(PPL):현황과 정책과제/안보섭=105,106,3

[본문]=107,108,1

뒷표지=108,1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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