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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0,1,1
[프로그램]=0,2,1
목차=0,3,1
주제발표 1:교원전문성 향상을 위해 '진단과 처방'의 '평가ㆍ연수'를 도입하자/이주호=1,4,2
I. 논의의 배경=3,6,2
II. 현행 교원평가,연수제도의 문제점=4,7,6
III. 해외사례 및 시사점=9,12,8
IV. 교원평가 및 연수에 관한 각종 조사 결과=16,19,4
V. 교원평가ㆍ연수제도의 개선방향=19,22,6
VI. 정책실행 방안 및 향후 추진 과제=25,28,2
주제발표 2:학생ㆍ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교원평가방안/윤지희=27,30,2
I. 들어가는 말=29,32,3
II. 현행 교원평정 제도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32,35,3
III. 합리적 교원평가제도 세부사항:교육부의 매뉴얼 내용에 대한 비판과 대안 제시=34,37,12
IV. 새로운 교원평가를 위한 기반 조성=45,48,3
V. 부적격교원 대책 방향=47,50,3
VI./V 맺는 말=49,52,1
별첨 1:교육인적자원부 교원평가 매뉴얼의 문제점과 개선방안=50,53,5
토론문:교원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원평가와 연수제도 개선방안에 대한 한국교총의 입장/김경윤=55,58,1
1. 들어가면서=56,59,1
2. 이주호의원의 교원연수관련 발제원고에 대해서=56,59,5
3. 학생ㆍ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교원평가방안에 대하여=56-5,64,5
4. 나아가며=56-9,68,1
토론문:학교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종합적 접근이 필요하다/이장원=57,69,2
[서언]=59,71,1
I. 그간 교원평가 논의의 문제점=60,72,5
II. 학교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교조 종합대책안=64,76,8
III. 발제문에 대한 검토 의견=71,83,4
토론문:연수ㆍ평가제도의 효과적 운영 방안에 대한 토론/정창현=75,87,2
교사의 사명감=77,89,1
바람직한 교사상(敎師像)-교육학자 김종철 제시=77,89,1
우리나라 초ㆍ중등교육 현실의 어두운 그림자=77,89,2
부적격(교육력을 약화시키는) 교원:극소수이나 부정적 피해는 매우 큼=78,90,2
부적격 교원 해결 방안=79,91,1
교원평가 매뉴얼 중 일부 사항에 대한 토론자 의견=80,92,1
미래 한국을 건설한 키워드=80,92,2
[부록] 어느 교사의 기도/Glen Frank=81,93,2
토론문:"교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원평가 및 연수"에 대한 토론/김희규=83,95,2
I. 들어가며=85,97,1
II. 발제원고에 대한 검토 사항=85,97,4
III. 개선 방향에 대한 의견=88,100,3
IV. 나오며=90,102,3
토론문:평가와 연수 사이에 관료적 개입을 경계한다/김진우=93,105,2
1. 발제문의 의미=95,107,1
2. 긍정적 의미=95,107,2
3. 문제점=96,108,4
4. 결론=99,111,2
토론문: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ㆍ평가제도 개선방안에 관한 토론[내용없음;p.102]/강정길=101,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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