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지상파 DMB 광고 정책과 방향, 어떻게 할 것인가? / 손봉숙의원실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손봉숙의원실, 2005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73
제어번호
PAMP1000020036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지상파DMB광고 정책의 문제점과 방향 / 서범석 3

I. 서론 4

1. 연구의 목적 4

2. DMB 정책의 문제점 6

1) DMB 소비자측면의 문제 6

2) DMB정책의 공정경쟁 문제 8

3) DMB산업의 수입구조의 문제 10

4) 위성 DMB 사업 희망업체 학회 간접로비 활동 13

II. 지상파 DMB 광고정책과 방향 14

1. 지상파 DMB 광고정책 14

2. 지상파 DMB 광고정책의 문제점과 방향 16

III. 결론 19

[참고문헌] 21

지상파 DMB 조기정착을 위한 합리적인 광고 정책 방향 / 김희진 22

1. 들어가는 말 23

2. 지상파 DMB 사업의 쟁점 및 지향방향 24

3. 광고매체로서의 지상파 DMB의 가능성 영향요인 26

4. 지상파 DMB 광고정책 방향에 대한 논의 28

1) 방송광고에 대한 논의 28

2) 데이터 방송 32

5.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의 DMB 산업적 고려 33

[참고문헌] 35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는광고 / 이수범;정연우 36

1. DMB 도입에 따른 매체적 의미 37

2. DMB의 도입과 수용자의 선택성 확대 38

3. DMB 광고의 현황 및 전망 40

4. DMB 광고 어떻게 읽을 것인가 42

1) 광고내용 및 규제 42

2) 광고제도 42

3) 광고 효과 46

4) 수용자 소외 47

참고문헌 48

방송법 시행령 48

[토론문] 51

지상파 DMB 광고정책 및 방향 / 이종민 52

지상파 DMB 광고정책 및 방향/ 정연규 58

1. 지상파 DMB 광고제도 58

2. 광고요금 수립 관련 59

3. 새롭고 다양한 광고판매방안 59

4. 대행수수료 운영 방안 60

5. 지상파 DMB 일정 지연관련 문제점 61

토론문 / 송종길 62

1. 새로운 매체인 DMB 도입 정책목표가 무엇인가? 62

2. 지상파 DMB를 어떤 매체로 볼 것인가? 63

3. 수용자(소비자)는 어디 있는가? 64

[패널토론 의견] 지상파 DMB 광고정책과 방향 / 박정래 65

지상파 DMB 광고와 소비자보호 / 박영주 69

1. 지상파 DMB의 광고정책 69

2. 지상파 DMB와 광고형식 70

3. 지상파 DMB광고와 소비자 보호 71

[참고자료] 72

지상파 DMB광고 정책의 문제점과 방향 / 서범석 9

(표1)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주요항목 비교분석 9

(표2) 지상파 DMB 단말기 보급 및 광고매출 전망 11

(표3) 위성 DMB의 이용자 및 매출액 전망 12

(표4) 위성 DMB 및 지상파 DMB 매출액 전망 12

(표5) 지상파, 지상파 DMB, 위성DMB 광고기준 비교 15

지상파 DMB조기정착을 위한 합리적인광고 정책 방향 / 김희진 29

[표-1] 매체별 방송광고 현황(방송위 개정안) 29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는광고 / 이수범;정연우 41

[표 1] 연도별 광고시장 규모의 추정 4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