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지상파DMB광고 정책의 문제점과 방향 / 서범석 3
I. 서론 4
1. 연구의 목적 4
2. DMB 정책의 문제점 6
1) DMB 소비자측면의 문제 6
2) DMB정책의 공정경쟁 문제 8
3) DMB산업의 수입구조의 문제 10
4) 위성 DMB 사업 희망업체 학회 간접로비 활동 13
II. 지상파 DMB 광고정책과 방향 14
1. 지상파 DMB 광고정책 14
2. 지상파 DMB 광고정책의 문제점과 방향 16
III. 결론 19
[참고문헌] 21
지상파 DMB 조기정착을 위한 합리적인 광고 정책 방향 / 김희진 22
1. 들어가는 말 23
2. 지상파 DMB 사업의 쟁점 및 지향방향 24
3. 광고매체로서의 지상파 DMB의 가능성 영향요인 26
4. 지상파 DMB 광고정책 방향에 대한 논의 28
1) 방송광고에 대한 논의 28
2) 데이터 방송 32
5.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의 DMB 산업적 고려 33
[참고문헌] 35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는광고 / 이수범;정연우 36
1. DMB 도입에 따른 매체적 의미 37
2. DMB의 도입과 수용자의 선택성 확대 38
3. DMB 광고의 현황 및 전망 40
4. DMB 광고 어떻게 읽을 것인가 42
1) 광고내용 및 규제 42
2) 광고제도 42
3) 광고 효과 46
4) 수용자 소외 47
참고문헌 48
방송법 시행령 48
[토론문] 51
지상파 DMB 광고정책 및 방향 / 이종민 52
지상파 DMB 광고정책 및 방향/ 정연규 58
1. 지상파 DMB 광고제도 58
2. 광고요금 수립 관련 59
3. 새롭고 다양한 광고판매방안 59
4. 대행수수료 운영 방안 60
5. 지상파 DMB 일정 지연관련 문제점 61
토론문 / 송종길 62
1. 새로운 매체인 DMB 도입 정책목표가 무엇인가? 62
2. 지상파 DMB를 어떤 매체로 볼 것인가? 63
3. 수용자(소비자)는 어디 있는가? 64
[패널토론 의견] 지상파 DMB 광고정책과 방향 / 박정래 65
지상파 DMB 광고와 소비자보호 / 박영주 69
1. 지상파 DMB의 광고정책 69
2. 지상파 DMB와 광고형식 70
3. 지상파 DMB광고와 소비자 보호 71
[참고자료] 72
지상파 DMB광고 정책의 문제점과 방향 / 서범석 9
(표1)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주요항목 비교분석 9
(표2) 지상파 DMB 단말기 보급 및 광고매출 전망 11
(표3) 위성 DMB의 이용자 및 매출액 전망 12
(표4) 위성 DMB 및 지상파 DMB 매출액 전망 12
(표5) 지상파, 지상파 DMB, 위성DMB 광고기준 비교 15
지상파 DMB조기정착을 위한 합리적인광고 정책 방향 / 김희진 29
[표-1] 매체별 방송광고 현황(방송위 개정안) 29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는광고 / 이수범;정연우 41
[표 1] 연도별 광고시장 규모의 추정 4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