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비즈니스 플랫폼의 부상과 시사점 / 최병삼 [외저] ; 삼성경제연구소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삼성경제연구소, 2011
제어번호
PAMP1000030766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 2

I. 비즈니스 플랫폼의 부상 3

주목받는 비즈니스 플랫폼 3

플랫폼은 다양한 형태로 진화 중 5

IT 발달로 플랫폼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 6

II. 선진기업의 플랫폼 활용 성공 사례 7

분야별 선진기업 사례를 통해 성공요인을 파악 7

1. 제품개발 플랫폼: 인텔의 반도체 8

2000년대 중반 이후 용도별 플랫폼을 도입 8

지속적인 플랫폼 진화로 차별화를 추구 9

2. 생산 플랫폼: 리앤펑의 생산관리 시스템 11

자체 공장 없이 의류생산 플랫폼의 조정자 역할을 수행 11

IT 시스템에 기반한 통제력 및 확장성으로 성장 12

3. 마케팅 플랫폼: 애드몹의 모바일 광고 중개 시장 14

광고주와 광고매체(앱 개발자)를 중개하는 플랫폼 14

구글에 인수된 후 시너지 창출 16

4. 서비스 플랫폼: 페이스북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17

6.7억명의 사용자를 연결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플랫폼 17

플랫폼 개방을 결정한 후 가입자 수가 급성장 18

III. 시사점 20

차별성을 확보하여 플랫폼 간 경쟁에 대비 20

플랫폼화가 가능한 기업의 내부 역량을 적극 발굴 21

외부 환경과 기업 상황에 맞는 플랫폼 전략을 구사 22

【지표로 보는 경제 Trend 】 23

선진기업의 플랫폼 발전 3단계 7

센트리노 플랫폼의 진화 10

애플 앱스토어의 등록 앱과 사용자 다운로드 건수 4

구글의 복합 플랫폼 5

노트북 PC 프로세서의 시장점유율 9

서버(x86) 칩셋의 시장점유율 9

인텔 칩셋의 원칩化 개요 10

리앤펑의 생산 플랫폼 11

참여자 가치 기반의 플랫폼 성장방식 13

IT 시스템 구축 이후의 주요 M&A 13

애드몹의 모바일 광고 중개 플랫폼 14

페이스북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플랫폼 17

페이스북 가입자 증가 추이와 연도별 주요 이벤트 1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