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문화예술교육포럼. 2012, 문화예술교육, 사회적 역할을 묻다 / 김을동 국회의원, 신의진 국회의원 [공동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김을동의원실 : 신의진의원실, 2012
주기사항
일시: 2012. 9. 27. 목요일 14:30-17:10, 장소: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
제어번호
PAMP1000035977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판권기

환영사 / 김을동 ; 신의진

목차

프로그램 6

session 1. 문화예술교육, 우리 사회 바라보기 7

우리 사회의 폭력문제의 예방적 개입 ; 예술교육을 매개로 한 공감증진 / 김붕년 8

들어가며 9

학교폭력의 양상과 가해자 및 피해자에 관한 연구 9

따돌림의 해결을 위한 접근 13

공감을 증진시키는 교육의 필요성 14

관계의 핵심: 공감능력의 진화과정과 뇌 발달 14

공감회로란 무엇인가? 15

결론 18

사회적 역할 안에서 바라보는 "문화예술교육사" / 백령 19

문화예술교육의 출발 20

문화예술교육의 정착 및 확산, 그리고 제도 도입의 과정 20

문화예술교육사 도입과 기대 효과 22

session 2. 솔루션으로서 문화예술교육 방법론 24

사례발표1. 예술강사의 소명! 아이들의 마음을 움직이다! / 김현영 25

현장에서 만난 아픈 아이들! 그리고 문화예술교육 26

사례 1. 문화예술수업! 창작과정의 내러티브 안에서 스스로 출구를 찾는 아이들! 27

사례 2. 통합문화예술수업! 그 활기찬 에너지로 아이들의 마음을 열다 28

사례 3. 〈해피스쿨〉-표현하는 아이들! 질문하는 아이들! 그들 안에서 답을 찾다 29

사례 4. 학교폭력? 아동·청소년폭력! 이라고 해야 하지 않을까? 학교 밖에서 만난 아이들! 그들은 더 아파하고 있다. 31

사례발표2. 내가 시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시가 나를 만들다 / 허전 33

수용자와 어머니의 두 가지 유형 34

시문학을 통한 문화예술교육의 힘 35

희망으로 '화'를 극복하다 35

내가 시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시가 나를 만들다 36

discussion. 문화예술교육 정책, 기대와 실천 40

문화예술교육이 교정시설 수용자에게 미치는 효과 / 한영수 41

1. 교정시설 문화예술교육 실시 현황 42

2. 문화예술교육 만족도 조사결과 42

3. 문화예술교육의 효과 43

4. 향후 계획 43

인성교육의 핵심 ; 문화예술교육 / 구민정 44

예술교육의 효과와 그 방향성을 위한 제언 / 이유정 48

가슴으로 함께하며 공감하는 예술교육 / 문지영 51

몇 가지 제언 53

문화예술교육 분야의 미래직업 세계 변화 양상 / 이선철 54

-예술강사를 활용한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 방향 55

[표 2] 전국 문화기반시설의 유형과 수 2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