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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기금조성 옥외광고 정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정립 : 손봉숙의원실 정책토론회 / 국회의원 손봉숙, 행정자치부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손봉숙의원실, 2007
형태사항
56 p. ; 30 cm
주기사항
일시: 2007년 6월 28일(목) 오전 10시, 장소: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
제어번호
PAMP1000037782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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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목차

발제 1. "약"이 되는 기금조성 옥외광고정책 / 손봉숙 3

I. 특별법 옥외광고사업 20년의 순기능은 있었나? 4

1. 기금조성 옥외광고 정책의 경과 4

2. 쟁점과 현황 7

3. 대안적 패러다임의 필요성 20

II. 대안적 패러다임의 주요원칙 21

III. "약"이 되는 기금조성 옥외광고사업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24

발제 2. 사업운영시스템 혁신방향 및 과제 / 박성호 26

I. 기존의 기금조성 옥외광고사업 제도 개요 28

II. 기금조성 옥외광고사업 운영실태 및 문제점 29

1. 기존 사업운영 실태 29

2. 문제점 30

III. 제도혁신 기본방향 31

IV. 개선과제 31

1. 입법 체계 : 일반법에 사업기준 마련 31

2. 사업운영 방식 32

3. 사업운영 기간 34

4. 광고료 산정 35

6. 기금조성 및 광고영업 수익 비율 36

7. 광고주에 대한 서비스 강화 방안 36

참고 1. 국내 광고사업 운영사례 37

참고 2. 해외 광고사업 운영사례 38

참고 3. 도로변 야립간판 설치 외국사례 39

발제 3. 대안패러다임 모색을 위한 옥외매체별 광고 유통시스템 고찰 / 이종민 41

I. 서론 42

II. 매체별 광고 유통방식 현황 43

III. 옥외광고 유통구조 43

1. 옥외광고 유통구조의 구성 주체들 44

2. 옥외광고 유통구조 45

3. 옥외매체별 유통구조 사례 46

IV. 향후 기금조성용 옥외광고물을 위한 유통구조 논의 51

1. 이슈 1: 직영제 vs. 입찰제 vs. 미디어렙 51

2. 이슈 2: 광고물 설치 방안 (정부재원 vs. 민간자본) 54

참고문헌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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