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발제 1. "약"이 되는 기금조성 옥외광고정책 / 손봉숙 3
I. 특별법 옥외광고사업 20년의 순기능은 있었나? 4
1. 기금조성 옥외광고 정책의 경과 4
2. 쟁점과 현황 7
3. 대안적 패러다임의 필요성 20
II. 대안적 패러다임의 주요원칙 21
III. "약"이 되는 기금조성 옥외광고사업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24
발제 2. 사업운영시스템 혁신방향 및 과제 / 박성호 26
I. 기존의 기금조성 옥외광고사업 제도 개요 28
II. 기금조성 옥외광고사업 운영실태 및 문제점 29
1. 기존 사업운영 실태 29
2. 문제점 30
III. 제도혁신 기본방향 31
IV. 개선과제 31
1. 입법 체계 : 일반법에 사업기준 마련 31
2. 사업운영 방식 32
3. 사업운영 기간 34
4. 광고료 산정 35
6. 기금조성 및 광고영업 수익 비율 36
7. 광고주에 대한 서비스 강화 방안 36
참고 1. 국내 광고사업 운영사례 37
참고 2. 해외 광고사업 운영사례 38
참고 3. 도로변 야립간판 설치 외국사례 39
발제 3. 대안패러다임 모색을 위한 옥외매체별 광고 유통시스템 고찰 / 이종민 41
I. 서론 42
II. 매체별 광고 유통방식 현황 43
III. 옥외광고 유통구조 43
1. 옥외광고 유통구조의 구성 주체들 44
2. 옥외광고 유통구조 45
3. 옥외매체별 유통구조 사례 46
IV. 향후 기금조성용 옥외광고물을 위한 유통구조 논의 51
1. 이슈 1: 직영제 vs. 입찰제 vs. 미디어렙 51
2. 이슈 2: 광고물 설치 방안 (정부재원 vs. 민간자본) 54
참고문헌 5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