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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사말 / 유은혜 3
스마트교육, 이대로 괜찮은가 - 교수학습 교육정보화사업의 허와 실 - / 문경민 5
목차 7
1. 교육정보화 사업 개괄 8
가. 교육정보화 사업 관련 정부 조직 8
나. 교육정보화 사업 관련 정부 조직의 예산 9
2. 교수학습 교육정보화 사업의 내용 11
3. 예산·인력 낭비 교수학급 교육정보화 사업 15
가. 교사들이 사용하지 않는 에듀넷 15
나. 학생들이 사용하지 않는 사이버 가정학습 30
다. 무용지물 e-교과서 37
4. 교수학습 교육정보화 사업의 세 가지 몰상식 41
5. 교과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세 가지 무능력 43
6. 실패에 근거한 스마트교육추진 전략 46
7. 제언 51
부록 53
부록 1. 교육정보화 사업 관련 정부 조직 53
부록 2. 스마트교육 R&D 본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교육정보화 활성화 사업 내용 55
부록 3. 대한민국 청소년 방송단 사업 관련 예산 현황 57
부록 4. (제목없음) 58
부록 5. 에듀넷 나눔 캠페인 스크린 사진(2012. 7.26) 59
부록 6. 사이버 가정학습 지방비 현황 60
부록 7. 농어촌 전원학교 교수학습지원시스템(FASTEL)의 예산(2009년~2012) 61
교육정보화 정책의 추진 현황 및 향후 방향 / 김진숙 62
1. 교육정보화의 배경 및 목적 63
2. IT 기술의 발전과 교육패러다임의 변화 64
3.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교육정보화 추진 조직 및 체계 66
4. 교수학습영역의 교육정보화 사업 내용 및 향후 서비스 방향 68
5. 논의사항 69
스마트교육, 이대로 괜찮은가 / 김민선 72
1. 아이들의 성장과 교육 정보화 73
2. 교육 정보화의 사업성과 위험성 74
3. 전자파와 발암 위험성 75
교육 정보화 사업, 과연 스마트 한가? - 학교현장 교사가 바라본 교육 정보화 사업 - / 김중훈 78
1. 교육 정보화 사업은 고비용, 저효율이다. 79
2. 교육 정보화 사업은 공급자 중심이다. 따라서 수요자는 소외되었다. 80
3. 학교 현장의 교사가 바라본 똑똑한(스마트) 교육 정보화 사업 81
스마트교육, 이대로 괜찮은가 / 황성환(내용없음) 83
스마트교육, 이대로 괜찮은가 / 안승문(내용없음) 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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