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토론회 일정 3
개회사 / 이군현 4
축사 / 이주호 5
축사 / 서상기 6
축사 / 안양옥 7
축사 / 성명숙 8
축사 / 한미란 9
기조강연 : 학생 정신건강 특성 및 증진 방안 / 신의진(내용없음) 10
주제발표 11
학생 정신건강 영역에서의 보건교사 역할 / 이정열 12
서울시내 일개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정신건강에 대한 고찰 / 권은하 21
I. 연구의 필요성 및 이론적 배경 21
II. 「우울증학생 선별 및 관리작업」의 개요 23
III. 검사 도구에 따른 결과 분석 및 고찰 24
IV. 결론 및 논의 33
〈참고문헌 및 관련 자료〉 36
정서·행동특성검사 추구관리에 따른 보건교육의 중요성 / 이재영 38
I. 서론 38
II. 정서·행동특성 검사 추구관리에 따른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보건교육의 중요성 40
III. 정서·행동특성 검사 추구관리에 따른 보건교육 수업의 실제(중동고등학교) 47
IV. 제언 및 결론 52
〈참고문헌 및 관련자료〉 53
토론 54
토론 1.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 건강관리와 보건교육을 통한 학생 정신건강 증진 방안 - / 김도완(내용없음) 55
토론 2. 학생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 - 학교폭력, 우울, 자살이 없는 행복한 학교를 꿈꾸며 - / 하석진 56
I. 서론 56
II. 학생정신건강증진 방안의 쟁점은 무엇인가? 57
III. 행복한 학교를 위한 교육계 개선방안은 무엇인가? 57
토론 3. 이젠 제대로 보건교육 해 주세요. / 이혜란 59
1. 학생에게는 건강권이 있습니다. 60
2. 우리나라 최초 교육부(현 교육과학기술부)지정 성교육시범학교의 운영을 통한 학생들의 변화 60
3. 보건교육의 효과는 단순하지 않고, 보건교육은 편파적, 일방적 과목이 아닙니다. 60
4. 보건교육의 올바른 정착 61
5. 보건수업을 받은 사람의 그 후 이야기 61
토론 4. 학생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보건교사 역할 영역은 무엇인가? / 이귀영 64
I. 서론 64
II. 본론 65
IV. 결론 68
토론 5. 학생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학교현장의 소리 - 학생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보건교사들의 헌신과 요구 - / 김미향 69
들어가는 말 69
1.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보건교사 역할 69
2. 개선 방안 72
마무리 73
SQL튜닝을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성능개선에 관한 연구
한국어 보조용언과 중국어 결과보어의 대조연구 : '-(어)버리다'와 '掉'를 중심으로
한국·일본 지방자치단체 캐릭터의 전통적 조형성에 따른 디자인 특성 비교분석 및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과학기술인력 두뇌유출에 관한 국가인재개발 정책방안 연구
소비자의 HMR 구매행동과 농가공업체의 HMR 시장참여 확대방안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