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전통문화가 관광자원이다 [전자자료] : 국회의원 장세환 지역발전정책토론회 : 토론회 자료집 / 국회의원 장세환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장세환의원실, 2009
형태사항
[49] p. : 삽화 ; 30 cm
주기사항
단면인쇄임
일시: 2009년 3월 13일(금) 오후 2시~4시, 장소: 전북도청 중회의실
제어번호
PAMP100004171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인사말 / 장세환 3

발제 : 전주 한국전통문화의 마케팅 방안 / 최낙환 5

I. 문화 과정 7

II. 전주 문화관광자원의 구성요소 7

III. 한옥마을 브랜드 성과요인(사례) 8

IV. 브랜드아이덴티티 시스템 9

V. 브랜드의 위계와 전략 10

1. 브랜드의 위계 10

2. 계층구조설계시 의사결정영역 10

3. 브랜드의 개발과 위계 11

4. 브랜드별 아이덴티티의 개발 11

VI. 문화적 의미와 제품의 개선 및 개발 12

1. 전주한국전통문화의 상징적 의미의 발굴과 투영 12

2. 가치부합적인 상징적 의미를 제품에 부여 12

3. 문화부여제품의 속성발굴과 이벤트의 유지 및 개선 12

4. 테마 및 체류시험 제품개발 12

5. 필요시설의 확충 12

VII. 문화자원브랜드의 인지도와 이미지 관리 13

1. 인지도 관리 13

2. 이미지 관리 13

VIII. 커뮤니티의 육성 및 여행사관리와 판매촉진 13

1. 커뮤니티의 육성과 활용 13

2. 여행사 관리 13

3. 판매촉진 관리 13

IX. 매체 및 온라인 관리 14

X. 구성원의 교육과 역할분담 14

1. 구성원의 교육 14

2. 역할분담 14

XI. 물리적 접근요인의 확보 15

1. 역내교통요인 15

2. 전주시의 공간 구조적 여건 15

3. 전주시의 교통여건 15

4. 개선 방안 16

5. 관광안내소의 활성화 16

XII. 개인적 접근요인 관리 16

1. 필요 시간과 자금의 기능 17

2. 소비비전의 촉진 17

XIII. 정부, 지자체와 민간의 역할 19

1. 민간의 역할 19

2. 지자체의 역할 20

3. 정부의 역할 21

지정 토론 22

토론 1. 전주한국전통문화의 마케팅 방안과 관련하여 / 김찬 22

1. 전주의 자원성 23

2. 한옥마을 브랜딩 23

3. 역할 분담 25

4. 결론: 왜 마케팅인가에 대한 성찰 25

토론 2. 지역발전정책토론회 '전통문화가 관광자원이다' 토론자료 / 유기상 27

토론 3. "전통문화가 관광자원이다" / 안세경 32

토론 4. 전주 전통문화의 관광상품화 방안 / 김봉기 42

1. 전통문화 중심도시로서의 전주 43

2. 해외 우수사례 43

3. 전주 전통문화의 관광상품화 방안 47

토론 5. (제목없음) / 김은정(내용없음) 50

[뒷표지] 5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