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인사말 / 장세환 3
발제 : 전주 한국전통문화의 마케팅 방안 / 최낙환 5
I. 문화 과정 7
II. 전주 문화관광자원의 구성요소 7
III. 한옥마을 브랜드 성과요인(사례) 8
IV. 브랜드아이덴티티 시스템 9
V. 브랜드의 위계와 전략 10
1. 브랜드의 위계 10
2. 계층구조설계시 의사결정영역 10
3. 브랜드의 개발과 위계 11
4. 브랜드별 아이덴티티의 개발 11
VI. 문화적 의미와 제품의 개선 및 개발 12
1. 전주한국전통문화의 상징적 의미의 발굴과 투영 12
2. 가치부합적인 상징적 의미를 제품에 부여 12
3. 문화부여제품의 속성발굴과 이벤트의 유지 및 개선 12
4. 테마 및 체류시험 제품개발 12
5. 필요시설의 확충 12
VII. 문화자원브랜드의 인지도와 이미지 관리 13
1. 인지도 관리 13
2. 이미지 관리 13
VIII. 커뮤니티의 육성 및 여행사관리와 판매촉진 13
1. 커뮤니티의 육성과 활용 13
2. 여행사 관리 13
3. 판매촉진 관리 13
IX. 매체 및 온라인 관리 14
X. 구성원의 교육과 역할분담 14
1. 구성원의 교육 14
2. 역할분담 14
XI. 물리적 접근요인의 확보 15
1. 역내교통요인 15
2. 전주시의 공간 구조적 여건 15
3. 전주시의 교통여건 15
4. 개선 방안 16
5. 관광안내소의 활성화 16
XII. 개인적 접근요인 관리 16
1. 필요 시간과 자금의 기능 17
2. 소비비전의 촉진 17
XIII. 정부, 지자체와 민간의 역할 19
1. 민간의 역할 19
2. 지자체의 역할 20
3. 정부의 역할 21
지정 토론 22
토론 1. 전주한국전통문화의 마케팅 방안과 관련하여 / 김찬 22
1. 전주의 자원성 23
2. 한옥마을 브랜딩 23
3. 역할 분담 25
4. 결론: 왜 마케팅인가에 대한 성찰 25
토론 2. 지역발전정책토론회 '전통문화가 관광자원이다' 토론자료 / 유기상 27
토론 3. "전통문화가 관광자원이다" / 안세경 32
토론 4. 전주 전통문화의 관광상품화 방안 / 김봉기 42
1. 전통문화 중심도시로서의 전주 43
2. 해외 우수사례 43
3. 전주 전통문화의 관광상품화 방안 47
토론 5. (제목없음) / 김은정(내용없음) 50
[뒷표지] 5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