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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교통의 복지효과 : 지하철 경로 무임승차를 중심으로 [전자자료] : 노인의 날 기념 세미나 / 국회의원 주승용 주최 ; 한국교통연구원 주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주승용의원실, 2014
형태사항
62 p. : 삽화, 표 ; 30 cm
주기사항
일시: 2014년 10월 2일(목) 오후 2시, 장소: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
제어번호
PAMP1000043943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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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목차

개회식 3

개회사 / 주승용 3

환영사 / 이창운 4

발표 1. 국내 교통복지의 이해와 향후 정책방안 / 최진석 5

I. 교통정책의 복지효과 7

1. 보행자 전용지구 7

2. 대중교통 공영제 9

3. 교통안전투자 11

4. 교통이용편의 개선 투자 12

5. 대중교통 개선 투자 13

교통정책의 복지효과의 내용 및 근거 14

II. 교통복지정책의 의의 15

1. 교통복지정책의 효과 16

2. 교통복지정책의 분류 16

III. 교통복지의 개념과 연구 배경 17

1. 복지의 개념 17

2. 교통복지의 개념 18

3. 연구의 배경 19

4. 연구의 목적 19

IV. 정책 제안 20

1. 정책 제안 20

2. SOC 투자평가에의 활용 21

발표 2. 지하철 경로 무임승차의 복지편익 산출 / 유정훈 22

01. 지하철 敬老 무임승차의 배경[원문불량;p.31] 24

02. 敬老 무임승차의 쟁점 30

03. 敬老 무임승차의 사회경제적 파급효과[원문불량;p.43] 32

04. 敬老 무임승차 비용 분석[원문불량;p.47] 40

05. 敬老 무임승차의 사회경제적 타당성 평가[원문불량;p.50-54] 45

06. 맺음말 51

보도자료 : '경로무임승차제도의 사회적 편익은 최소 연 3,000억 원' 유료 전환시 수입 최대 1,800억원 수준 비용에 비해 편익이 높은 긍정적인 제도로 최종 판명 - 동방예의지국 대학민국의 대표 복지정책 사례로 알려야 - 54

종합토론(내용없음) 2

[뒷표지]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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