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한·중 FTA,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전자자료] / 한국무역협회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무역협회, 2014
형태사항
167 p. : 삽화, 표 ; 30 cm
주기사항
일시: 2014년 11월 27일(목) 09:00~16:10, 장소: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
제어번호
PAMP1000044344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프로그램

목차

제1세션 : 한·중 FTA, 우리 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5

1-1. 한·중 FTA 협상 주요내용 : 한-중 FTA 협상 주요 결과 / 우태희 6

I. 추진 배경 8

II. 한-중 FTA 추진 경과 10

III. 한-중 FTA 협상 결과 12

IV. 기대 효과 14

1-2. 무역업계가 바라본 한·중 FTA의 영향 및 대응전략 / 박천일 16

한·중 교역 현황 17

조기 타결이 필요한 FTA('14.3) 18

조사 개요 18

수출입 전망 19

중국시장 內 경쟁구도 변화 20

한·중 투자 전망 21

중국 내수시장 공략 22

對중국 사업 애로 사항 23

경쟁력 전망 24

업계가 바라본 한·중 FTA 24

1-3. 한·중 FTA가 우리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 과제 : 한중FTA가 우리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전략 / 조철 25

I. 한중 산업관계의 변화와 시사점 27

II. 한중 FTA가 우리 산업에 미치는 영향 33

III. 우리 산업의 발전과제와 대응전략 37

1-4. Made for China 시대, 외국인투자 유치를 통한 대중 수출 확대 전략 : 한-중 기업의 전략적 투자협력사례와 시사점 / 임성환 40

1. 중국의 해외투자 현황 42

2. 중화권 대한투자 현황 44

3. 중화권 전략적 투자유치 사례 48

4. 한-중 FTA와 전략적 투자유치 기회 65

제2세션 : 중국 내수시장, 어떻게 공략할 것인가? 73

2-1. 중국시장의 특성과 내수시장 진출 전략 / 楊平變 74

1. 중국 진출 환경 변화 76

2. 한국의 중국 내수시장 접근성 76

3. 중국경제의 뉴노멀 79

4. 지역발전 전략 81

5. 부동산 이후의 중국경제 83

6. 주력 소비층 전환 84

7. 마무리 86

2-2. 생활가전 : Hurom 중국 내수시장 진출전략(자연을 마시다, 휴롬) / 이형석 91

홈쇼핑 93

오프라인 매장 93

온라인 마케팅 94

휴롬 매출 95

2-3. 식품 : 대중국 한국식품 수출 방안 / 최호 97

1. 대중국 한국식품 수출현황 99

2. 중국소비자 식품 소비 TREND 99

3. 중국 식품 안전 현황 100

4. 중국 FTA 관련 중국 식품업계 동향 100

5. 한국기업의 수출 전략 101

2-4. 화장품 102

MISSHA·謎尚 : 중국 화장품시장의 특성과 진입전략 - 내수 환경과 성공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 최선 103

源自韓國領先的皮膚管理科學(중국 여성을 위한 한국의 피부과학) : 화장품 "중국 내수 시장" 공략 / 김형열 112

〈1〉 현 중국 화장품 소비자 핵심 키워드 113

〈2〉 중국 화장품 판매 체널 현황 및 기회 114

〈3〉 한아화장품 중국 내수시장 공략 115

〈4〉 중국 내수 시장 진출시, 중요 사항 122

〈5〉 한중 FTA 타결로 인한 전망 123

2-5. 패션·의류 : THE E·LAND GROUP / 최형욱 124

FTA 관련 변화 예측 125

중국 E·LAND 소개 126

Women's Casual 126

Men's Wear 127

Children's Wear & Innerwear 128

International Brands 128

핵심 지표 : 매장 수 129

Investing in Infrastructure(사회 기반 시설에 투자) 132

중국에서 진행 중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in China) 134

중국에서의 핵심 성공 요인 134

2-6. 유통 139

東方CJ (소개와 사례 중심) / 김흥수 140

중국 홈쇼핑 및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 / 임동성 152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