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공예·디자인 비즈니스 교육 [전자자료] : kcdf academy 2013 /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2013
형태사항
[151] p. : 삽화 ; 26 cm
주기사항
일시: 2013.10.15 - 12.17, 장소: KCDF갤러리 3층 교육장(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8)
제어번호
PAMP1000045273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원본불량]

교육개요 4

강의자 프로필 6

01강 비즈니스 트렌드의 이해 / 나건 8

[저자약력] 9

Trend란... 10

Design과 Innovation 14

Design - 본질 15

Design - 문제? 17

21세기: 경험경제 - 고객경험 디자인 19

인간의 이해 - 가장 어려운 일!! 이해=Under_Standing 20

02강 공예·디자인 콜라보레이션 / 김곡미 21

Emotion design 22

Eco design 27

Lighting design 29

Cosmetic & Fun 31

03강 유럽의 명품 마케팅 전략을 통해 본 한국 전통공예의 나아갈 방향 / 조돈영(내용없음) 35

04강 저성장 시대 고성장 전략 / 서용구 36

[저자약력] 37

저성장시대 브랜드 마케팅 37

Part 1. 연구통계와 시장구조 변화 38

Part 2. 저성장 시대 소비자 심리 40

05강 문화와 브랜드 / 심재희 48

프롤로그 49

1. 문화의 개념 50

2. 공시성과 동시성 56

3. 브랜드의 대응 - 격 59

4. 브랜드와 철학 67

5. 브랜드 파급효과 68

6. 새로운 격의 탄생 장소브랜드 70

에필로그 75

06강 서비스 디자인의 이해 / 이성혜 76

01. 개요 (Overview) 77

02. 서비스디자인이란 80

03. 서비스디자인 프로세스와 방법론 89

07강 디자인기업의 해외진출 / 조영길 94

1. 들어가기에 앞서 95

2. 해외시장 진출, 왜 하려고 하는가? 96

3. DESIGNMALL의 중국진출 전략과 성과 97

4.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들 102

5. 결론 104

08강 지적재산권의 이해 : "지식재산권"을 통한 전략적 디자인 보호 / 김지훈 105

프롤로그 (prolog) 106

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109

디자인(권)(design right) 115

디자인 분쟁사례 (design dispute case) 122

질의응답(etc)(내용없음) 108

09강 비즈니스 성공사례 연구 / 김현희 134

강의 개요 135

10강 팀을 구성한 토론과 발표(내용없음) 137

판권기 138

[뒷표지] 13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