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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초등 사회(역사) 실험본 교과서로 본 국정 교과서 제도의 문제점 [전자자료] : 국회긴급토론회 / 김태년의원실, 도종환의원실, 배재정의원실, 유기홍의원실, 유은혜의원실, 윤관석의원실, 정진후의원실, 역사정의실천연대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김태년의원실, 2014
형태사항
45 p. : 삽화 ; 30 cm
주기사항
일시: 2014년 12월 11일(목) 14시, 장소: 국회 의원회관 제4간담회의장
제어번호
PAMP1000045854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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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행사일정]

목차

1. 초등 역사 교과서로 본 국정 교과서 제도의 문제점 / 김육훈 4

1. 글을 시작하며 5

2. 평균1쪽 마다 2개의 오류 6

3. 식민지 근대화론을 뺨치는... 8

4. 국가의 신성화, 그리고 백성들... 10

5. 수준 이하의 교과서 편집 12

6. 초등교과서를 검정으로 발행하면 바로 해결될 일 14

7. 교과서 개발 체제를 총체적으로 점검해야... 15

8. 국정 교과서 제도와 좋은 교과서는 형용모순 18

9. 글을 맺으며 21

2016학년도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적용 예정 국정 실험본 사회(한국사) 교과서 분석 자료 -조선후기(조선사회의 새로운 움직임)를 중심으로- / 박한용 22

1. 단원의 구성과 개요 23

2. 각 절의 편제와 핵심 내용에 대한 검토 23

3. 각 본문 내용과 서술의 세부 사항 검토 25

3. 전체 서술의 균형성, 용어의 일관성이나 적절성, 역사 인식상의 문제에 대해 27

초등 사회(역사) 실험본 교과서 근·현대 단원 서술 분석 / 이준식 29

1. 머리말 30

2. 그림과 사진만 많이 들어가면 좋은 교과서인가? 31

3. 누구를 위한 교과서인가? 35

4. 맺음말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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