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수포자 없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방안 모색 [전자자료] /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인숙 의원, 신성범 의원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박인숙의원실, 2015
형태사항
63 p. : 삽화, 표 ; 30 cm
주기사항
일시: 2015년 8월 31일(월), 10:00~12:00, 장소: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제어번호
PAMP1000046161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행사일정]

목차

개회사 4

수포자 없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방안 모색 토론회 개회사 / 박인숙 5

수포자 없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방안 모색 토론회 개회사 / 신성범 7

축사 9

수포자 없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방안 모색 토론회 축사 / 안양옥 10

학교현장의 수포자 발생원인과 현실진단 / 박성은 12

문제제기 14

1. 입시중심의 주입식, 암기식 문제 풀이 교수학습 방법이다. 14

2. 사교육을 통한 선행학습이다. 15

3. 배워야 할 학습 양이다. 15

4. 수학교과 내용의 난이도이다. 16

5. 타 교과에 비해 투자대비 학습효과가 미미하다. 16

6. 실생활과의 괴리 17

7. 입시의 변화다. 17

8. 마지막으로, 수학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마음속 볼멘소리... 18

맺음말 19

학교 수학 개선을 위한 지원책 모색 / 이환철 20

1. 들어가며 21

2. 수포자 용어의 등장과 현황 22

3. '수포자' 문제의 개선 방안 24

4. 마무리하며 25

EBS를 활용한 수포자 지원 방안 / 김재천 27

수포자 = 수학을 포기한 자 29

EBSi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30

EBS 수학교육 교재 및 사이트 맵 31

EBS Math 활용 방안 31

EBS Math 사이트 개요 32

EBS Math 콘텐츠 소개 32

EBS Math 콘텐츠 선호도 33

EBS Math 혁신 콘텐츠 소개 33

EBS 수학교육 후속 계획 34

토론문 37

모두가 행복한 수학교육을 위하여 / 안종선 38

국회 수포자 문제 정부 정책 토론문 / 이동훈 41

도대체 누가 만든 '수학을 포기한 사람' 인가? / 이광연 44

과연 교육과정의 내용이 많아서 수포자가 생기나? 44

수학을 어렵게 만드는 사람은 누구? 44

수학을 즐겁게 하려면 45

[참고자료1] 47

[참고자료2] 51

수포자 국회토론회 토론 원고 / 최수일 53

1. 박성은 선생님에 대한 토론 53

2. 이환철 실장님에 대한 토론 53

3. 김재천 부장님에 대한 토론 54

4. 수포자 문제에 대한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의 요구 55

수포자없는 교육환경조성을 위한 정책 방안에 대한 의견 / 배숙 56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