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표지 이야기
판권기
프로그램
목차
대회사 및 축사 7
대회사 / 김병숙 8
대회사 / 이석현 11
축사 / 김성태 12
축사 / 유기홍 13
축사 / 문진국 14
축사 / 신승철 15
축사 / 이재홍 16
축사 / 박시연 17
축사 / 이상철 18
1주제 : 직업복지시대, 직업상담의 역할 19
발제문 : 직업복지 시대, 직업상담의 역할 / 이원덕 20
1. 복지국가의 진화 : 직업(고용)복지 시대의 도래 20
2. 한국 직업복지의 현실과 과제 25
3. 직업복지 향상과 직업상담의 역할 32
토론문 : 인간의 주관적 관점에서 본 직업복지와 직업상담 "직업복지 시대, 직업상담의 역할"에 대한 토론 / 임세영 37
1. 직업복지의 객관적 측면과 주관적 측면 38
2. 직업복지의 주관적 측면에서 본 직업 상담의 역할 39
토론문 : 직업복지시대를 위한 학교에서의 진로교육 / 김대성 41
1. 직업복지를 위한 학교교육의 방향 41
2. 청소년기 진로교육을 위한 지원 노력들 42
3. 학교에서의 직업상담사, 진로진학상담교사의 양성 43
4. 폐쇄회로 진학지도를 벗어난 '끼·꿈·땀' 진로교육으로 46
5. 유연한 학교체계와 직업상담 47
참고문헌 49
토론문 : 생애진로설계를 위한 직업상담의 의미 / 안윤정 50
참고문헌 53
2주제 : 직업상담사의 전문성을 위한 자격 및 교육체계 개선 54
발제문 : 직업상담사 전문성 확보와 자격 및 교육체계 개선 / 서미영 55
Why? 56
직업상담사의 채용시장 57
직무정의 57
특징 57
근무(가능)분야 58
자격증 현황 및 전문성 58
자격 및 교육체계 개선 59
토론문 : 직업상담사의 전문성을 위한 자격 및 교육체계 개선 토론 / 이동임(내용없음) 60
토론문 : 직업상담사의 전문성을 위한 자격 및 교육체계 개선 토론 / 신의수 61
토론문 : 직업상담 전문성 확보를 위한 자격 및 교육체계 개선 토론 / 정은선 67
1. 직업상담의 정의 67
2. 직업상담사의 업무내용 67
3.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과 직업상담 68
4. 직업상담사자격제도의 문제점 70
5. 개선방안 70
토론문 : 진로진학상담현황 및 진로교육활성화 방안 / 한인수 71
I. 진로진학상담 현황 71
II. 진로교육활성화 방안 83
3주제 : 직업복지시대, 직업상담관련기관의 역할 85
발제문 : 직업복지시대 (사)한국직업상담협회의 역할 / 윤종군 86
1. 고용서비스 산업 현황 86
2. 고용서비스 산업 정부 정책 방향 88
3. 직업상담분야 직업 현황 89
4. 협회 활동에 대한 고찰 90
5. 향후 협회의 역할 91
6. 사업분야별 추진 방향 92
토론문 : 직업복지시대, 직업상담 관련기관의 역할 토론 / 이상원 96
토론문 : 직업복지시대, 직업상담 관련기관의 역할 토론 / 신진(내용없음) 98
토론문 : 직업복지시대, 직업상담 관련기관의 역할 토론 / 엄승연 99
1. YMCA「취업성공 패키지」담당직원들은 이직률은 높습니다 99
2. 지역자활센터 內 "일자리 지원센타"의 "정보 blocking" 현상 100
3. 서비스의 통합인가? 종합인가? 101
4. 직업 상담 관련 업무를 어떻게 평가해야 하는지...전문적인 교육을 기관에서 어떻게 실시해야 하는지... 102
협회 및 부설·협력기관 소개 103
(사)한국직업상담협회 104
김병숙 Job & Mental Clinic(2008년 설립) 109
직업상담 아카데미(2006년 설립) 110
직업카드 자격제도 111
[뒷표지] 11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