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식순 3
인사말 4
인사말 / 유은혜 5
인사말 / 윤종술 6
인사말 / 노익상 7
인사말 / 김용직 8
인사말 : 지적발달장애인의 권리는 직업현장에서 출발하여야 / 김성조 9
인사말 / 노석원 10
기조강연 : 미국 발달장애인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정책 발전 과정 - 정책 변화와 부모 옹호 운동의 역할 / Margaret A. Nygren 11
미국 지적및발달장애협회(AAIDD) 12
사회적 통합 13
미국 장애인권 운동 13
장애 옹호 운동을 촉진시킨 미국의 사회적 변화들 : 제2차 세계대전부터 지금까지 14
사회적 변화들 14
입법적 변화들 15
발달장애 지원 및 권리장전 법 16
정책입안의 파트너들(Partners in Policy Making) 16
사회를 변화시킨 개인과 집단 : 인식과 태도의 변화 17
대중적 태도와 공공 정책에 영향을 미친 유명인 17
미국의 Arc 18
기타 가족 및 자기-옹호 조직들 18
시설의 부흥과 몰락 : 지난 100년 동안 19
미국에서 시설의 부흥과 몰락 19
오늘날 시설의 현황 20
1950-213년 주립 지적·발달장애인 시설 거주 아동 및 성인 21
사회적 통합 : 발전과 도전 - 교육과 주거, 고용, 지역사회 생활 21
교육 22
공교육 및 의무교육의 비교 22
교육비 지출의 비교 23
미국 공립 학교에 재학 중인 취학 연령 아동의 장애 출현률(2012) 23
통합교육과 관련된 법적 요건들 24
중등과정 이후의 교육 24
주거 25
미국에서는 지적장애인 및 발달장애인 가운데 오직 소수만이 공식적인 가정외 주거지원을 받음 25
시설의 부흥과 재부흥 26
퍼날드 발달센터의 캠퍼스(메사추세츠주 월섬). 이 시설은 1848년 개소하여 2014년에 폐쇄되었음 26
고용 27
고용과 관련된 법적 요건들 27
미국에서 고용 28
미국에서 지적장애인 및 발달장애인은 어디에서 일하는가? 28
고용 29
지역사회 생활 29
미국장애인법(ADA)는 물리적 장벽들을 최소화시킴 30
지역사회 태도와 접근 30
미국 주들은 장애성인 서비스 기금(Abult Services Funds)을 어떻게 지출하는가? 31
풍부한 지역사회 생활은 아래에 달려있음 31
사회적 통합 32
주제발표 : Project Search의 이해 및 현장 활용 사례 / Erin Riehle ; Susan Rutkowski 33
지적 및 발달장애 청소년에게 의미 있는 고용의 달성 : 고등학교 전환 프로젝트 서치의 방법 34
Program Philosophy 34
프로젝트 서치 고등학교 전환 35
프로젝트 서치의 파트너들 36
기업이 제공하는 것 37
프로그램 개요 37
프로그램 개요-참가 자격 기준 38
프로젝트 서치 일년 달력 38
프로젝트 서치 학생의 하루 일과 39
인턴쉽 40
질과 생산성에 초점 40
질을 높이기 위한 훈련 41
은행업무 : 파일작업 41
동일한 목적지, 다른 여정 42
광범위한 경력 탐색 및 기술 개발 43
집중 목표 및 기술 개발 43
만일 인턴이 프로젝트 서치 없이도 일을 할 수 있다면........ 44
....아래와 같은 일들은 일년 간의 프로젝트 서치 훈련 후에는 고용 성과로 수용될 수 없다!!! 44
사업 자문 위원회(Business Advisory Committee) 45
가족 참여 프로그램 46
가족의 역할 46
비전통적인 직업들 47
문화의 변화 47
편의제공/조정/지원 48
어려운 기술들 49
쉬운 기술들 52
기대의 변화 54
물품 관리하는 그레첸(Gratchen) 56
편의 및 조정 57
크리스티(Christy) : 독립성 57
단어 대신 사진의 사용 58
인쇄물의 크기 확대 58
전문 설비(미숙아 보육기) 59
작업 보조 책자를 벽에 부착 59
살균 작업 60
질(Jill) : 집중 및 파트너쉽 60
내시경 검사기 오염제거(at Whipps Crossing NHS) 61
약국(New York Presbyterian) 61
자판기(at Atlas Copco) 62
인사과(at Atlas Copco) 62
엔지니어링 검사(at Atlas Copco) 63
창고 정리(at Atlas Copco) 63
안내원(at The Smithsonian) 64
관리 보조원(at Atlas Copco) 64
지게차 운전 배우기 65
자동차 정비사 65
보안요원(at The Smithsonian) 66
열쇠 제작(at The Smithsonian) 66
회계조정(at Fifth Third Bank) 67
자료 기입(at Fifth Third Bank) 67
타일 놓기 68
컴퓨터 재생(in Texas) 68
선적 및 수신(at Mayo Healthcare System of Waycross) 69
58명의 졸업생 고용(at CCHMC) 69
높은 기대가 커다란 변화를 이끌어냄 70
토론문 71
직업 현장이 교과서 / 임수진 72
1. 대전전환교육지원거점센터의 직업전환교육 현황 72
2. 현장중심 직업교육 다지기 74
발달장애청소년의 고용을 위한 프로젝트 서치의 한국적 적용을 위한 방안 / 유경미 77
발달장애학생 직업 교육을 위한 새로운 도전 project Search의 이해 및 국내 활용 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 / 전금자 81
발달장애학교 직업 교육을 위한 새로운 도전 project Search의 이해 및 국내 활용 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 / 김길태(내용없음) 86
Project Search 관련 주요 질문과 대답 / 박희찬 87
1. 지역사회에서 PS 프로그램(Project Search Program)을 어떤 방식으로 시작하나? 87
2. PS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리는가? 88
3. PS 프로그램의 재원은 어떻게 마련하며, 비용은 어떻게 사용되는가? 89
4. 교사는 하루 종일 현장에 있어야 하는가? 교실에서 가르치는 것 외에 무엇을 해야 하는가? 89
5. 학생은 하루 종일 인턴을 하는 장소에 있는가? 90
6. 학생이 인턴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한 나이는 어떻게 되는가? 91
7. 만약 인턴이 졸업을 위해 더 많은 과목을 수강해야 하는 경우는 어떻게 하는가? 91
8. 고등학교 졸업생이나 성인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가? 91
9. 인턴 학생은 학년도가 끝나기 전에 취업할 수 있는가? 92
10. 인턴 학생이 만약 한 장소에서의 인턴십을 좋아하는 경우라도 다른 인턴십 장소로 이동해야 하는가? 92
12. 인턴 학생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어떻게 이동하는가? 92
13. 얼마나 많은 인턴 학생이 사업체에 취업이 되며, 취업되지 못한 학생은 어떻게 되는가? 93
14. 인턴 학생은 PS에서 어떤 복장을 하는가? 93
[뒷표지] 9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