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위기의 한국수출, 中企 글로벌화에서 길을 찾다 : 중소기업 수출활력제고 위한 효과적 정책지원 방안 [전자자료] / 국회의원 이현재 의원실, KBIZ중소기업중앙회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이현재의원실, 2015
형태사항
107 p. : 삽화, 표 ; 30 cm
주기사항
일시: '15.10.19 AM 10:00, 장소: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제어번호
PAMP1000046691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진행순서 3

[사례발표 1] 해외진출 통한 중소기업 글로벌 가치사슬 진입 / 김유림 4

INTRO : 제2의 실크로드 (한국, 중국, 중동) 5

INTRO : 활동사진 6

0. 지속적 관심과 지원 7

1. 현지 시장과 문화에 맞는 지원 7

2. 기관 및 주무 부처의 전문성 확대 8

3-1. 지속적 사후관리 - 카타르 8

3-2. 지속적 사후관리 - UAE 9

3-3. 중동순방 : UAE 9

3-4. 지속적 사후관리 - CHINA 10

[주제 발표1] 태풍을 만난 수출 한국호 : 對아세안 수출시장 현황과 韓·中·日 시장 경쟁 / 장영환 11

I. 국내경제 13

II. 수출 부진 원인 및 파급효과 18

III. 對ASEAN 수출 시장 현황 25

IV. 위기의 수출 한국호, ASEAN 수출 시장에 대한 해결방안 : How to do? 33

[주제 발표2] 글로벌 中企의 경제기여와 정책효율 제고 / 오동윤 39

I. 글로벌화 정의, 수단 및 단계 40

II. 글로벌화 필요성 44

III. 글로벌화 경제효과 47

IV. 글로벌화를 위한 정책과제 49

[종합토론1] 중소기업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 / 노용석 53

I. 최근 글로벌 환경 및 중소기업 수출동향 55

① 글로벌 환경 55

② 최근 중소기업 수출동향 56

II. 중소기업 해외진출지원 현황 평가 및 개선과제 57

① 지원 현황 57

② 지원사업 효과 분석(기재부 재정사업 심층평가 결과) 58

③ 시사점 및 개선과제 59

[종합토론2] KOTRA 수출지원 사업 / 윤효춘 60

무역2조달러 달성위한 KOTRA 사업기본방향 61

수출 중소기업 10만개 육성 62

수출이 어려운 기업, 잘하게 만들기 62

수출 잘하는 기업, 더 잘하도록 지원 63

KOTRA의 주요 사업 63

[종합토론3] (제목없음) / 이준호 66

[종합토론4] 참고 : 中企 수출 콘트롤 타워체계 구축 / 소한섭 70

I. 대외수출환경 현황 71

II. 정부지원정책 현황 72

III. 개선방향 74

IV. 정책제언 75

[1] 통합 정책 콘트롤 타워 마련 75

[2] 지원 정책의 통합·조정 / 기업생애 전주기적 지원 77

[3] 수출인프라 구축 위한 지재권 침해 방지(안) 마련 79

[종합토론5] 중소기업의 수출 무엇이 문제인가? / 손동철 80

동상이몽과 상호불신 vs. 신뢰성 동반자 81

중소기업 지원 방향 82

[참고] 중기청 및 중진공 중소기업 지원제도 82

[사례] K-HIT 83

[참고] 바이어 위주 정책 및 제도 필요 84

[참고] 바이어 위주의 마케팅 전략 84

[참고] Big 바이어들이 말하는 중소제품 문제점 85

[참고] 바이어 위주의 Top-Down 방식 85

[종합토론6] 중소기업 수출활성화 방안 / 이병기 87

대모엔지니어링(주) 회사소개 88

대모엔지니어링(주) 제품소개 89

수출활성화를 위한 지원 요청사항 89

[뒷표지] 91

함께보면 좋은 자료 Close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