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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회사 / 김춘진 3
개회사 / 박병주 4
축사 / 이에리사 6
축사 / 강동원 7
주제발표 1. 주류광고가 국민건강에 미치는 영향 / 천성수 8
1. 글로벌화된 주류마케팅 10
2. 주류 마케팅의 주요 대상과 영향 13
3. 알코올소비로 인한 문제 18
4.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20
주제발표 2. IPTV 주류광고 규제방안 / 김민기 27
1. IPTV는 방송이 아닌가 28
2. IPTV도 주류광고 규제 적용 필요 33
참고문헌 43
참고 : IPTV 주류광고 관련 법률안 - 최민희의원 대표발의(2015) 45
주제발표 3. 주류광고 기준도수 및 과음경고문구 / 방형애 49
I. 주류광고 방송금지 기준도수 개정의 필요성 50
1. 방송금지 대상에서 벗어난 저도수 소주 51
2. 저도수 소주를 앞세운 방송광고에서 고도주 관련 상품의 광고효과가 문제 54
3. 방송 및 통신매체에서의 주류광고 금지대상 기준 도수 개정 필요 55
II. 주류용기 경고문구 표기실태 56
1. 조사대상 주류의 특성 56
2. 경고문구 기준 위반 실태 56
3. 주류용기 경고문구 개선방안 60
참고 : 과음경고문구 관련 법률안 69
국민건강증진법 일부개정법률안(신경림의원 대표발의) 69
국민건강증진법 일부개정법률안(문정림의원 대표발의) 72
국민건강증진법 일부개정법률안(강동원의원 대표발의) 80
전문가 및 자유토론 87
주류광고와 국민건강 토론회 토론문 / 강정화 88
경계 없는 주류 광고, 경계가 필요하다 / 최성주 90
주류광고와 국민건강 / 박종흔 92
주류광고와 국민건강 토론회 토론문 / 편도준 94
주류광고와 국민건강 토론회 토론문 / 최명일 96
1. IPTV 주류 광고 규제의 필요성은 인정하지만, 실효성을 고려해야 함 96
2. 주류 광고 규제의 필요성 인식을 위한 사회 마케팅 실시 96
3. 청소년 보호를 위한 보다 강력한 조치가 필요함 96
참고문헌 9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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