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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머리말 / 송용진
인사말 / 박경미
인사말 / 이용훈
축사 / 유성엽
축사 / 조정식
PROGRAM
목차
주제발표 10
1. 2017학년도 수능 수학영역의 출제 방향 / 조민식 11
1. 서론 11
2. 2017학년도 수능 체제의 특징 12
3. 2017학년도 6월 모의평가 수학영역 출제 방향 17
3. 결론 21
참고문헌 24
2.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능의 방향 / 전철 25
1. 들어가며 25
2.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능 수학의 몇 가지 쟁점 27
3. 학생부종합전형의 진화 30
4. 나가며 33
참고문헌 34
3. 외국의 대학입시 분석 / 남진영 35
1. 서론 35
2. 미국 36
3. 영국 39
4. 호주 43
5. 싱가포르 48
6. 일본 50
7. 요약 58
참고문헌 59
지정토론 60
1. 입시제도를 지배하는 오래된 사회적 통념들 / 송용진 61
1. 서론 61
2. 학생들의 과다한 학습 부담 62
3. 입시정책을 지배하는 몇 가지 사회적 통념 63
2.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대학수학능력시험 개선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제언 / 윤갑진 65
1. 서론 65
2. 본론 66
3. 결론 67
3. 교사의 입장에서 바라본 수능 수학영역에 대한 시선 / 김영실 68
1. 시선 하나 : "교과서 위주로 공부했어요."를 믿는 사람? 68
2. 시선 둘 : 단위학교 지필평가에서 보이는 작은 변화 69
3. 시선 셋 : 목표대로 방향대로 갈 수만 있다면 70
참고문헌 71
4. 수능 수학 시험과 수학교육의 정상화 / 최수일 72
1. 2017학년도 수능 수학 시험 범위에 무리가 있습니다 72
2. 대학의 변별력 때문에 중고등학교 교육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 73
3. 수능 수학 절대평가화로 수학교육 정상화를 이뤄내야 합니다 74
4. 2021학년도 수능 수학 시험 범위는 공통수학으로 충분합니다 74
참고문헌 75
5. 수능 수학 개편, 대입 전반의 개선과 맞물려 진행돼야 / 천인성 76
판권기 79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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