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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목차
개회사 / 김규환 3
환영사 / 정종섭 5
축사 6
축사 / 정세균 6
축사 / 심재철 8
축사 / 장병완 9
축사 / 김광림 10
축사 / 유민봉 12
축사 / 강효상 14
축사 / 최동규 15
축사 / 이준석 16
발제 17
발명지도 30년, 학교현장에서 바라보는 발명교육의 방향 / 이철규 17
1. 시작하는 말-2만 8천 달러의 잔치는 끝났다 18
2. 새로운 불확실성 시대의 키워드, '발명교육 활성화' 19
3. '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한 小考 I-창조적 리더십 20
4. '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한 小考 II-지식재산교육 21
5. 맺는 말-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한 총체적 지원법안 필요 23
발명 포트폴리오! 내 인생의 전환점 / 권서원 24
목차 25
1. 발명을 시작한 동기 25
2. 현재까지 본인의 특허개발사례 26
3. 그간 겪었던 가장 큰 난관과 필요한 지원내용 31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발명교육 활성화 지원 법안 취지 / 김정진 32
지금 왜 발명교육인가? 33
놀라운 발명교육의 힘! 38
발명교육 활성화 지원법 취지 42
토론 47
발명에서 특허, 특허에서 창업, 그리고 도전 / 안희태 47
1. 지식재산을 바탕으로 한 창업 48
2. 발명으로 배운 도전 49
발명이 생활이 되기 위한 기본 조건 / 양성우 51
1. 발명교육 운영 실태 52
2. 현 발명교육의 한계와 그 해결 방안 52
3. 발명교육의 방향 설정을 위한 제언 54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미래 창의 융합 인재 양성과 발명교육 / 남부호 55
특허청과 함께한 발명교육의 역사 / 이춘무 59
1. 발명교육사업의 역사와 현황 60
2. 발명교육사업의 개선 필요사항 61
3. 향후계획 및 맺음말 62
참고자료 63
발명교육 활성화 지원법안(김규환의원 대표발의) 63
학생발명품 7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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