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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유료방송 시장 현황과 방송생태계 정상화를 위한 제언 - 케이블TV 위기를 중심으로 - / 이재호 3
I. 성장 한계점에 이른 유료방송 시장 현황 5
1. 시장 포화로 인한 성장 한계 직면 6
2. 유료방송 매체별로 엇갈리는 희비(喜悲) 8
3. 취약한 영업손익 구조 11
II. 국내 방송 산업 생태계의 구조적 문제점 13
III. 케이블TV산업 및 유료방송 시장의 위기 요인 및 개선방안 15
[외생적 위기 요인 1] - 모바일 결합판매에 따른 시장지배력 전이 16
[외생적 위기 요인 2] - 콘텐츠 사용료 지급 체계의 합리성/일관성 결여 20
[내생적 위기 요인 1] - 디지털 전환의 지체 & 사양산업의 이미지 22
[내생적 위기 요인 2] - 일상화/만성화된 지역채널 위기 의식 25
[내생적 위기 요인 3] - 기술 및 서비스 혁신의 지체 27
IV. 케이블TV산업 정상화를 위한 추가 제언 29
1. 규제 형평성 마련(준공검사 변경허가 완화) 30
2. 인터넷 상호접속 제도 개선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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