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Session 1] 중국의 부문별 혁신전략과 한중협력 4
[발표 1] 지역혁신 : 13.5 규획기간 지역발전전략의 신경향 / 이상훈 5
Ⅰ. 시기별 지역발전전략 6
Ⅱ. 13ㆍ5 기간 지역발전전략 8
Ⅲ. 지역별 발전전략의 주요 내용 13
Ⅳ. 시사점 17
[발표 2] 중국의 산업고도화전략과 한중협력 / 조철 19
Ⅰ. 중국의 산업구조 고도화 필요성 21
Ⅱ. 중국 산업 구조 고동화 전략의 주요 내용 25
Ⅲ. 중국 산업 구조 고도화 추이와 전망 31
Ⅳ. 한중 협력 및 우리의 대응방향 34
[발표 3] 중국의 최근 기술혁신 동향과 R&D 협력 / 홍성범 40
2006년과 2016년, 정책 도플갱어 41
2006년 중국의 "創新型國家 건설"(創造+革新) 42
가이드라인 제시 42
주요성과 43
기초과학ㆍ원천기술분석 43
12차 5개년규획(2011~2015년)기간 중국의 신소재분야 주력 제품분석 44
13차 5개년 규획 초안_개관 45
2016년 국가혁신구동발전전략강요 45
전략적 배경 46
전략적 요구 46
전략적 배치 47
한중 혁신협력의 새로운 방향 47
china Impact :혁신경쟁의 시작 48
중국의 경쟁력 - TABLE과 마윈 키즈 48
폭발하는 중국 내수시장과 진출패러다임 전환 49
급변화하고 있는 중국시장 49
기술 hurdle 지원사업 강화 필요 50
중국 진출전략 Keyword 50
GICS : 글로벌혁신센터(상해) 사례 - 혁신협력플랫폼 구축 51
[Session 2] 중국 비즈니스 비전과 과제 52
[발표 4] 중국 환경보호시장 동향 및 진출 사례 / 이덕희 53
Ⅰ. 사업개요 54
Ⅱ. 시장동향 55
Ⅲ. 진출사례 59
[발표 5] 중국 문화콘텐츠산업 발전 현황 및 한중교류 확대방안 / 전현택 64
왜 중국 콘텐츠 산업을 주목해야 하는가? 65
중국 콘텐츠 산업 현황 66
한국 콘텐츠 산업 현황 67
한중 협력 콘텐츠 성공사례 69
교류는 이해에서 시작된다 70
관점을 바꾸어야 한다 73
맺음말 74
[발표 6] 중국 국경간 전자상거래 발전현황 및 진출방안: vip.com 사례 / 신용산 75
제1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규모와 vip.com의 시장 순위 77
중국의 온라인 시장규모와 거대한 성장 기회 78
vip.com에 대한 FACT 79
혁신적인 전자상거래 B2C 모델 81
借船出海(차선출해) :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간다 82
vip.com을 빌려 중국으로 나간다 82
제2부 vip.com의 스토리 83
빨리 성장하는 젊은 기업 83
vip.com의 경영이념 84
vip.com에 대한 FACT 84
꾸준하고 안정적인 강한 성장세 85
중국지역별 판매비율 85
고객구성 87
균형 잡힌 카테고리 전략 87
창고 위치 : 2014년 초30만 제곱미터, 2015년 Q3의 160만 제곱미터로 늘어남 88
물류창고 88
창고 자동화 설비 89
제3부 중국 직구 전자상거래 시장규모와 전망 89
해외직구 시장 계속 커져, 내년엔 온라인시장 규모의 10% 이상 자치 90
80년대생이 전체 소비액의 상위부분을 차지, 90년대생 가입자는 타오바오를 애용하며, 70% 이상의 90년대생은 본인의 필요에 구매중점을 둠 90
80년대생과 90년대생의 소비관 차이 커 : 90년대생의 소비는 자신의 개성을 더 중시하고, 소비에 있어 친구와 부모님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브랜드 충성도가 아직 성립되지 않음 91
각 품목의 온라인 구성비가 상승하는 추세임, 의류, 가방, 신발의 구성비는 계속 상승할 것이며, 향후 몇 년 후 유아도의 증가가 클 것으로 예측된다 91
중국 직구 선호 상품 분석 92
영유아 인터넷쇼핑 종목중 아동복, 아동화 거래금액 비중이 가장 큰 반면 분유 비중은 현저히 DOWN 92
중국 해외직구 선호국가 93
Vip.com 2016년 국제관 개설 93
Our Global Footprint(미국, 영국, 프랑스, 이태리, 호주, 한국, 일본, 대만, 홍콩 9개 자회사) 94
vip.com 본사 한국부가 서울에서 직접 업무처리 94
Vip.com 한국부 카테고리별 부서 95
권장되는 기업 모델 95
vip 국제의 포지션 & 규모 96
국제관 97
글로벌 브랜드 협력사 97
전략적 파트너 협약 체결 98
3월31일 vip.com 중국 직구 설명회 98
제4부 vip.com의 한국상품에 대한 소싱 방향과 요구사항, 2016년 주요 카테고리별 소싱 설명 99
2016년 vip.com 한국관 주요 소싱 방향과 요구사항 99
한국에서 vip.com의 향후 소싱 방향 100
[부록] vip.com 한국관 입점에 관련된 Q&A 10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