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5)출판산업 콘퍼런스 [전자자료] : 통계 발표 및 미래 전략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전주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5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128
제어번호
PAMP1000051164
주기사항
일시: 2015.12.16(수) 오후 1시 30분~오후5시, 장소: 출판문화회관강당(대한출판문화협회 4층)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부 출판의 미래 전략 4

[발제] 출판, 위기를 넘어 희망으로 : 출판환경 변화에 따른 한국 출판의 길 모색 / 장은수 4

[토론] 분야별 동향과 모색 16

[토론 1] 콘텐츠의 다각화와 저작자 보호 및 저작물 이용 확대 / 박종임 17

1. 위기와 기회의 출판 환경 17

2. 출판콘텐츠의 다각화와 출판물의 영역 확장 17

3. 저작자의 저작권 보호와 저작물 이용 확대를 통한 상생 21

4. 지속 성장을 위한 인프라 구축 22

[토론 2] 독자에게 ASK하라 : 출판 마케팅은 이제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가? / 박주훈 25

Associated with the reader(독자와 연합하라) 26

Searching your own(자기 독자를 찾아라) 27

Keyword making(키워드를 만들어라) 29

[토론 3] 해외출판 동향과 글로벌 적응 전략 / 이은호 31

1. K-BOOK 시장의 환경 분석과 출판 한류 31

2. 독서ㆍ출판 환경의 변화와 종이책과 전자책의 상생 36

3. 출판시장의 활성화 및 글로벌화를 위한 시사점 48

[토론 4] 책과 읽기를 바라보는 여섯 가지 시선 / 오선경 49

WHO - 리딩포코리아 연구회 49

WHY 50

1. 책 왜 읽습니까? 50

2. 어떻게 읽습니까? 50

자기주도적인 독자가 되려면? 51

WHAT - 주제 51

HOW - 독자의 독서과정에서 출발 52

책 읽기 문화 정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52

1. 독자(독서 행위자/독서 주체) 52

2. 독서 자료 53

3. 독서 환경 53

4. 독서 과정 54

출판과 독서의 미래지향적 방향성은? 54

독서 문화 콘텐츠 54

체험형 독서 콘텐츠 55

도서관 문화 콘텐츠 55

디지털 출판 콘텐츠 56

한ㆍ중 출판 콘텐츠 56

해외 출판 콘텐츠 57

출발지도 종착지도 독자 57

리딩포코리아 연구회 58

[토론 5] 단행본 그림책의 꿈, 아이와 어른 모두의 드림북! / 민찬기 59

1. 그림책이 무엇이냐? 59

2. 국내 그림책 발전 과정과 국제 경쟁력 61

3. 단행본 그림책의 현실 63

4. 인식과 제도의 한계를 넘어 지평을 넓혀라 64

5. 결국, 좋은 그림책이 답이다 66

[토론 6] 작은 출판사를 위한 OSMU마케팅 방법 / 이승훈 67

1. OSMU마케팅이란? 67

2. 작은 출판사를 위한 OSMU의 필요성 69

3. OSMU마케팅 사례연구 1 - 연속된 OSMU상품 개발 71

4. OSMU마케팅 사례연구 2 - 저작권프리 콘텐츠와 스토리텔링 72

5. OSMU마케팅 사례연구 3 - 독자의 욕구 발견 72

6. 맺음말 73

제2부 출판통계의 현재와 미래 75

[발제] 2015 출판산업 실태조사(2014년 기준) / 박성만 75

Ⅰ. 모집단 현황 정리 76

출판산업 실태조사 개요 77

출판산업 실태조사 연도별 중점사안 77

2015 출판산업 실태조사 중점 실행 방향 78

출판사업체 현황 정리 결과 78

정리 내용 및 방법 78

조사 모집단 79

Ⅱ. 매출 및 종사자 규모 80

출판사업체 80

출판산업 매출 및 종사자 산출 방법 80

2014년 기준 출판사업체 매출규모 81

2014년 기준 출판사업체 종사자 수 규모 81

출판유통사업체 82

2014년 기준 출판유통사업체 매출규모 82

2014년 기준 출판유통사어체 종사자 수 규모 83

Ⅲ. 실태조사 현황 83

출판사업체 83

신간 도서 1권 발행 시 자사 수행 비율 84

신간도서의 매출 비중 84

매출액 기준 주요 판매처별 비중 85

거래 현황 변화 추이 85

도서 위탁 공급률(정가 기준) 86

출판방식의 필요성 86

오프라인 서점 87

도서판매 매장 규모/책 읽을 공간 마련 여부 87

서점 운영을 위한 인터넷 활용 여부 88

도서정가제 관련 88

도서정가제 이후 출판산업 체감도(2015년) 89

도서정가제 이후 출판산업 전망(2016년) 89

도서정가제 개선 정도 90

출판저작권 수출현황 90

출판저작권 수출 자료 필요성 및 정리 과정 91

출판 저작권 수출 분야별 건수 91

출판 저작권 수출 주요 국가별 건수 및 비중 92

Ⅳ. 향후 발전 계획 92

[토론] 출판 통계서비스의 바람직한 방향 모색 94

[토론 1] 통계, 잘 꿰어야 보배, ISTANS! / 이임자 95

1. 추진 경위 95

2. 목표지향적 사업 추진 내용 96

3. 통계정보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언 101

[토론 2] 공연예술통합전산망 운영사례 / 김현진 102

공연예술통합전산망 구축 필요성 103

1. 공연예술통합전산망 소개 104

사업연혁 104

시스템 구조 105

메인화면 105

DB검색 106

박스오피스 106

공연통계 106

기대효과 107

중장기 발전로드맵 107

2. 시스템 구성 및 운영체계 108

1. 시스템 구성 108

2. 시스템 관련 장비 구성 109

3. 시스템 운영 체계 110

3.1. DB 수집 및 처리 110

3.2. DB 수집 항목 110

3.3. 표준공연코드 생성 111

4. DB 수집 및 등록 현황 111

3. 공연전산망 : 어려움 & 향후 계획 112

1. 공연전산망 : 어려움 112

1.1. 유통구조 특성으로 인해 복잡한 이해관계 112

1.2. 분산된 예매 정보 113

1.3. 독과점적 시장지배자의 소극적 태도 113

2. 공연전산망 : 향후 계획 114

4. 출판 통계정보 서비스 관련 제언 114

[토론 3] 해외 도서통계정보서비스 사례와 출판 표준화 / 이중호 116

1. 해외 출판통계 정보시스템 운영 주체 116

2. 도서판매통계시스템 운영 현황 〈Nielsen vs BNC〉 117

3. 출판통계와 메타데이터 및 분류체계 표준화 119

[토론 4] 출판통계 조사 및 서비스를 위한 개선방향 / 박호상 123

1. 통계조사 개선의 주안점 123

2. 해외 출판통계 서비스의 사례 - 프랑스와 독일 125

3. 통계서비스를 위한 기반 조성 126

〈표 1〉 ISTANS의 주요 부문별 통계 구축 현황 99

〈그림 1〉 ISTANS의 분석대상 산업 예시 : 제조업 96

〈그림 2〉 ISTANS의 산업통계 분석 프레임워크 97

〈그림 3〉 산업분석 프레임워크에 근거한 주제별 분류체계 98

〈그림 4〉 ISTANS 전체 사업 개념도 100

〈그림 5〉 ISTANS 홈페이지 10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