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PISA 2015 및 TIMSS 2015 결과에 나타난)우리나라 학생들의 성취특성 [전자자료] / 주최: 국회의원 박경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박경미의원실], 2017
자료실
전자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주기사항
일시: 2017. 2. 23 (목) 15:00, 장소: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
제어번호
PAMP1000052160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환영사 / 박경미 3

환영사 / 김영수 4

축사 / 추미애 5

축사 / 우상호 6

축사 / 유성엽 7

1부 8

발표 1. PISA 2015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들의 인지적 성취특성 및 교육맥락변인 탐색 / 구자옥 9

[1] PISA 개요 10

[2] PISA 2015의 인지적 성취 결과 13

[2] PISA 2015의 정의적 성취 결과 20

[4] 교육 형평성 26

[5] 결론에 앞서서 논의할 내용들 29

[6] 결론 및 정책제언 32

참고문헌 39

토론문 1-1. 소심한 해석과 과감한 해법: 과학분야의 PISA 2015 인지적 성취 결과에 대하여 / 신명경 40

토론문 1-2. 학업성취도결과 보고에 따른 국회세미나 토론문 / 유성상 43

첫째, 피사결과에 대한 단상 44

둘째, 최상위 수준 학생비중의 감소 및 하위 수준 학생비중의 증가 45

셋째, 한국 사회와 피사결과 46

2부 48

발표 2. TIMSS 2015에 나타난 학생들의 수학, 과학 성취도 및 정의적 태도 / 상경아 49

① TIMSS 2015 개요 50

② TIMSS 2015 수학, 과학 성취도 52

③ TIMSS 2015 수학, 과학에 대한 정의적 태도 58

④ 결론 및 제언 62

토론문 2-1.「TIMSS 2015에 나타난 학생들의 수학, 과학 성취도 및 정의적 태도」에 대한 토론 / 전경희 65

1. TIMSS 2015 수학, 과학 성취도 65

2. TIMSS 2015 수학, 과학에 대한 정의적 태도 66

토론문 2-2. TIMSS 2015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들의 성취 및 정의적 태도 특성에 대한 토론 / 이동환 68

(1) 수학·과학에 대한 정의적 태도가 왜 중요한가? 68

(2) 수학·과학에 대한 정의적 태도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가? 70

(3) 기타 논의사항 7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