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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VR-AR 핵심콘텐츠 개발과 기업 육성을 위한 정책토론회 [전자자료] : 4차산업혁명, VR-AR콘텐츠로 이끌다! / 공동 주최: 국회의원 유성엽, VR·AR콘텐츠진흥협회, 포항테크노파크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유성엽의원실], 2017
자료실
전자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주기사항
일시: 2017. 03. 20.(월) 오후 2시 30분, 장소: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제어번호
PAMP1000052278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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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행사일정

목차

환영사 / 유성엽 5

인사말 / 김기홍 6

축사 / 정세균 7

축사 / 최양희 8

축사 / 주형환 9

축사 / 송수근 10

발제I. VR·AR 콘텐츠 산업의 가치와 전망 / 남궁영 11

I. 들어가며 12

II. VR/AR 기술 발전 역사 13

III. VR/AR 기술 발전 방향 14

IV. VR/AR 연관 산업 발전방향 15

V. 마무리 16

참고 문헌 16

토론 17

VR·AR 교육콘텐츠 개발 / 이재옥 17

I. 교육 콘텐츠 시장 현황 18

II. VR·AR 교육 콘텐츠 개발 장벽 19

III. VR·AR 교육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제언 20

VR·AR 콘텐츠 개발 사례 및 관련기업 투자 IR 전망 / 권혁찬 21

I. 들어가며 22

II. 국내외 VR/AR 콘텐츠 개발 사례 22

III. VR/AR 관련 투자 전망 24

IV. 시사점 25

참고 문헌 25

VR·AR을 중심으로 한 4차산업혁명의 발전방향 모색 / 백서인 26

I.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기술 27

II. 성공사례: Play Station 4 와 포켓몬 Go 28

III. 시사점 28

VR·AR 게임 콘텐츠 개발현황 및 전망 / 박종하 29

전 세계 게임시장은 연간 100조원 규모 30

국내 게임시장 규모 31

Global Games Market : VR게임의 시장 포지셔닝 31

Forecast of Virtual Reality : VR시장의 성장을 견인하는 게임 컨텐츠 32

VR 실내 테마파크 32

중국의 한국시장 공략 34

일본의 한국시장 공략 34

글로벌 시장의 성공사례 35

지자체들의 움직임 35

대한민국 VR 컨텐츠 활성화를 위한 제안 36

발제II. VR·AR 콘텐츠 산업의 정책현황과 지원방향 / 남궁영 37

I. 들어가며 38

II. VR·AR 콘텐츠 산업의 문제점 38

III. VR·AR 콘텐츠 산업 육성에 관한 정부의 노력과 한계 39

IV. 시사점 40

[뒷표지]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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