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발제 1. 모두를 위한 예술교육 : "안전한 실패"를 위한 우아한 리허설을 위하여 / 제환정 6
콘텐츠 : 모두를 위한 무용교육이라면, 무엇을 공유해야 하는가? 8
공유의 방식: 쇼 케이스는 과연 필요한가? 9
누가 오고, 누가 오지 않는가? 10
창의적 리더로서의 예술가 11
실패를 위한 리허설 13
참고문헌 14
발제 2. 경험하는 예술, 안내하는 예술교육가 / 남인우 15
배움의 대상으로의 예술이 아닌 경험하는 예술 16
인공지능 시대 : 새로운 시대를 향한 새로운 질문의 등장 16
예술 그 본질을 경험하라 : 예술을 다루는 익숙한 방법에서 벗어나자 18
우리의 예술교육은 무엇을 경험하게 할 것인가? 18
가르칠 것인가? 안내할 것인가? 20
안내하는 예술교육가는 무엇이 필요한가? 21
비평가가 없는 예술교육, 창조적 활동의 동료를 만나자 22
예술의 새로운 패러다임, 예술교육 23
발제 3. 예술과 교육개혁, 그리고 문화예술교육자로서의 정체성과 자존감 / 김인설 24
1. 현 교육제도 안에서 예술의 위치 25
2. 예술교육의 본질과 가치 찾기 26
3. 문화예술교육 주체로서의 문화예술교육자 27
4. 문화예술교육자의 정체성과 존중감에 대한 정책적 접근의 필요성 28
참고문헌 31
토론 1. 〈모두를 위한 예술교육 : "안전한 실패"를 위한 우아한 리허설을 위하여〉 토론문 / 박은경 33
토론 2. 예술교육가의 능동적 정체성 구현의 과정 / 서지혜 37
1. "예술", "예술적 경험"의 본질적 풍요로움을 향해 자신을 연다는 것 37
2. 기업가정신에 기반을 둔 예술교육가의 역량과 삶의 추구 39
토론 3. 예술의 가치와 문화예술교육의 방향 전환 / 박영정 41
문화예술교육과 예술의 가치 41
현대교육과 문화예술교육 42
맥락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42
문화예술교육과 매개자의 역할 43
판권기 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