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01. 대안교육 20년의 성찰과 과제 / 여태전 4
전국 대안(특성화) 학교장 협의회 5
삶=교육은 만남과 기다림이다 6
내가 만난 학교는 행복했는가? 6
꿈꾸지 않으면 사는 게 아니다 7
왜 대안학교인가? 7
성찰, 쉽고도 어려운 일 8
나는 무엇을 아는가? 9
근대 학교제도를 재판합니다 9
학교교육은 미래와 정반대로 가고 있다 10
학교교육의 본질적인 문제는 무엇인가? 10
사랑의 길이냐, 두려움의 길이냐? 11
사랑할 용기, 수천 번 시도할 용기 11
길이 없다고 갈 수 없는가? 12
1997년 산청 간디학교 탄생 12
공교육에 새 바람을 불어넣는 조용한 혁명! 13
공립 대안(특성화) 학교 현황(18개교) 13
대안학교를 바라보는 세가지 관점 14
대안교육, 대안학교의 다양한 스펙트럼 14
문 닫히지 않는 교육사랑방(교장실) 17
알파고시대 교육의 방향은? 18
대안교육(학교) 20년의 새로운 과제 19
모든 학교는 대안교육, 행복교육으로 거듭나야 한다 19
02. 삶의 조건 변화에 따른 대안교육 / 이수광 20
1. '삶의 원형'과 현재적 모순 21
2. '인식하지 못했던 세상'의 등장 25
3. 대안학교가 고민해야 할 몇 가지 주제 29
03. 〈대안학교 유형별 분임토의〉 대안학교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방안 논의 37
[부록]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지원센터 자료 42
판권기 5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