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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발표 Ⅰ] 청소년 폭력과 범죄, 사회에 무엇을 말하고 있나? / 김익진 4
Ⅰ. 들어가는 말 5
Ⅱ. 인문치료의 개념 및 이론을 통해 본 보호관찰 청소년의 문제 5
Ⅲ. 보호관찰 대상 청소년을 위한 인문치료적 개입 9
Ⅳ. 미래시점에서 자서전 쓰기 프로그램의 의의와 그 효과 10
Ⅴ. 나가는 말 13
[주제발표 Ⅱ] 청소년범죄와 소년법 개정 문제 / 김성은 15
Ⅰ. 현황 16
Ⅱ. 소년사법절차와 소년법 개정 논의의 주요 쟁점 16
1. 소년사건 처리절차 개관 16
2. 소년법 개정 논의의 주요 쟁점 18
Ⅲ. 소년범죄에 대한 대책과 소년법 개정의 방향 20
1. 효과적인 범죄대책을 위한 고려요소 20
2. 소년법 개정의 방향 24
Ⅳ. 결론 26
[토론 1] 강원도 학교의 학교 폭력 현황과 강원도교육청의 대책 / 이상철 27
1. 강원도내 학교폭력 추이와 현황 28
2. 학교폭력의 유형 28
3. 학교폭력 피해 학생 보호 28
4. 가해학생 관리 29
5. 강원도교육청의 관계중심 생활교육 추진 29
6. 맺음말 30
[토론 2] 10대 청소년 폭력ㆍ위기 현실과 대책 / 이선영 31
[토론 3] 교육은 마음의 일 / 우경민 36
1. 청소년 범죄와 소년법 개정 문제에 대한 김성은 교수의 제안에 대하여 37
2. 임장지도 : 예방적 차원의 교육을 위한 지도 방법 38
[토론 4] 10대 청소년 폭력ㆍ위기 현실과 대책 / 라정숙 40
[토론 5] 청소년 폭력ㆍ위기 현실과 대책 / 이소연 43
문제제기 : 청소년 폭력, 위기 현실 44
10대 청소년 폭력, 범죄 대책: 소년법 개정 45
우리가 원하는 방향 46
맺음말 47
[토론 6] 10대 청소년 폭력ㆍ위기 현실과 대책 / 최영주 48
Ⅰ. 강원도 청소년 정책관련 지원 현황 49
Ⅱ. 학교폭력 재심 일부 사례(유형별) 51
Ⅲ. 폭력 예방 방안 52
Ⅳ. 기타사항(학교 측 협조사항) 52
[표 1] 10대 강력범죄 검거 현항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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