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교육 분야 VR 콘텐츠 활용 방안 [전자자료] : VR 콘텐츠 기업 초청 특별 간담회 / 주최: 국회의원 유성엽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유성엽의원실], 2017
자료실
전자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주기사항
일시: 2017. 12. 20.[수) 오전 10:00(100分), 장소: 국회 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
제어번호
PAMP1000055868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인사말 / 유성엽 3

발제 4

성공적 자유학기제 직업체험탐방을 위한 VR 콘텐츠 활용 방안 / 심승보 5

I. 서론 8

II. VR콘텐츠 도입 제언 9

III. 직업체험 VR콘텐츠 소개 10

IV. 개발 일정 14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교육 콘텐츠의 개발 현황과 효과 / 김태원 15

토론 35

VR·AR 실감교과서를 통한 혁신 교육 방안 : 교육 양극화 해소 방안을 중심으로 / 김이환 36

I.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기술 37

II. 실감형 콘텐츠(feeling content) 38

III. 현행 체험학습현장의 문제점 38

IV. 실감교과서를 통한 교육혁신방안 제언 39

V. VR·AR 기반한 기타 교육 활용 방안 40

VI. 시사점 4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