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질문·토론식 수업 활성화 [전자자료] : 국회의원 강길부 교육정책 토론회 / 주최: 국회의원 강길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강길부의원실], 2018
자료실
전자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주기사항
일시: 2018년 2월 1일(목) 14:00~17:30, 장소: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제어번호
PAMP1000055981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개회사 / 강길부 3

축사 / 정세균 5

축사 / 김성태 7

축사 / 유성엽 9

축사 / 김상곤 11

발제 13

1. 북유럽 교육으로 본 우리 교육의 과제 / 황선준 13

제 4차 산업혁명과 교육 15

한국교육 VS 스웨덴교육 16

교수·학습방법 혁신 17

학력평가 혁신 18

교육민주 혁신 19

교육자치 혁신 20

공교육 철학 21

2. 질문하고 말하는 하브루타 수업 / 고현승 22

토론 34

토론1. 2015 개정 교육과정과 질문토론식 수업 / 권영민 34

I. 들어가며 35

II. 2015 개정 교육과정 35

III. 2015 개정 교육과정과 질문·토론식 수업 40

IV. 마치며 41

참고문헌 42

토론2. 깊은 배움을 위한 질문과 토론 교육의 방향 / 정혜승 43

1. 질문과 토론 교육의 문제는 무엇인가? 44

2. 어떻게 질문과 토론 교육을 개선할 것인가? 47

참고문헌 55

토론3. 예비 교원들의 토론 수업 역량 강화 방안 / 이민형 56

1. 들어가며 57

2. '토론 수업론'을 논의하기 위한 전제 57

3. '토론 수업론'의 구체적인 모습 58

4. 나가며 59

참고문헌 59

토론4. 토론 수업에 대한 이해와 활성화를 위한 제언 / 정은식 60

1. 토론에 대한 오해와 이해 61

2. 토론 수업 유형 63

3. 토론 수업을 위한 교사의 준비 67

4. 질문·토론 수업 활성화를 위해 71

참고문헌 72

토론5. 핀란드의 질문·토론교육 현황 및 우리나라 질문·토론교육의 과제 / 노경석 73

1. 비슷한 듯 다른 나라 74

2. 수업의 중심에는 학생이 있었다 74

3. 핀란드 교육의 성공요인 76

4. 핀란드 교육을 통해서 본 질문과 토론이 있는 교육을 위한 제언 77

5. 마치며 8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