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개회사 / 강길부 3
축사 / 정세균 5
축사 / 김성태 7
축사 / 유성엽 9
축사 / 김상곤 11
발제 13
1. 북유럽 교육으로 본 우리 교육의 과제 / 황선준 13
제 4차 산업혁명과 교육 15
한국교육 VS 스웨덴교육 16
교수·학습방법 혁신 17
학력평가 혁신 18
교육민주 혁신 19
교육자치 혁신 20
공교육 철학 21
2. 질문하고 말하는 하브루타 수업 / 고현승 22
토론 34
토론1. 2015 개정 교육과정과 질문토론식 수업 / 권영민 34
I. 들어가며 35
II. 2015 개정 교육과정 35
III. 2015 개정 교육과정과 질문·토론식 수업 40
IV. 마치며 41
참고문헌 42
토론2. 깊은 배움을 위한 질문과 토론 교육의 방향 / 정혜승 43
1. 질문과 토론 교육의 문제는 무엇인가? 44
2. 어떻게 질문과 토론 교육을 개선할 것인가? 47
참고문헌 55
토론3. 예비 교원들의 토론 수업 역량 강화 방안 / 이민형 56
1. 들어가며 57
2. '토론 수업론'을 논의하기 위한 전제 57
3. '토론 수업론'의 구체적인 모습 58
4. 나가며 59
참고문헌 59
토론4. 토론 수업에 대한 이해와 활성화를 위한 제언 / 정은식 60
1. 토론에 대한 오해와 이해 61
2. 토론 수업 유형 63
3. 토론 수업을 위한 교사의 준비 67
4. 질문·토론 수업 활성화를 위해 71
참고문헌 72
토론5. 핀란드의 질문·토론교육 현황 및 우리나라 질문·토론교육의 과제 / 노경석 73
1. 비슷한 듯 다른 나라 74
2. 수업의 중심에는 학생이 있었다 74
3. 핀란드 교육의 성공요인 76
4. 핀란드 교육을 통해서 본 질문과 토론이 있는 교육을 위한 제언 77
5. 마치며 8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