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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행사일정]
목차
주제발표 4
교육자치 이대로 , 좋은가? 4
1. 서론 4
2. 지방분권과 지방자치에 관한 선행연구 개관 5
3. 교육의 분야별 분권과 자치의 적정화: 교육과정 분야를 중심으로 16
4. 맺음말 29
참고문헌 31
공교육 어떻게 살려야 하나 - 공교육 문제점과 개혁방향 - 32
토론 42
"길 잃은 교육, 해법은?" 토론 / 김경회 42
1. (우리 교육 진단) 교육투자는 모범생이나 교육성과는 열등생으로 추락 중 42
2. (지방교육행정체제의 혁신) 초중등 교육에 관한 의사결정권을 교육당사자(학부모, 학생, 학교)에게 대폭 이양하는 자율과 분권을 추진 44
3.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감) 자유민주주의 역사관과 교육활동의 자유적 결정을 중시하는 교육감을 선출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를 양성 46
좌파교육감이 손잡은 세력 / 박주희 49
좌파교육감의 코드 인사와 그 배경 49
지원세력에서 교육청의 안주인으로, 유착은 더 견고화 49
좌파교육감의 전교조 비호와 편애 50
측면 지원과 암묵적 연대세력 불리기 51
오랜 숙원사업을 향해 가는 그들 53
전교조 출신이라 자랑하는 교육감 후보들을 보며 55
사회주의식 교육 거부, 학교 선택권을 학생에게 돌려달라! / 이경자 58
국가의 미래와 개인의 미래를 생각하는 교육정책을 마련하는 교육감이 되어야 한다 / 홍수연 6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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