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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목차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정책세미나 개요 3
개회사 / 진웅섭 5
환영사 / 정우택 9
축사 11
축사 / 정의화 11
축사 / 김무성 13
축사 / 이종걸 15
축사 / 김을동 17
축사 / 원유철 19
주제발표 21
1. 현행 금융소비자 보호정책 현황 및 개선방안 - 해외사례 비교 중심으로 - / 이규복 21
I. 논의의 배경 22
II. 불완전판매 방지를 위한 제도 개선 현황 24
III. 대출관련 제도 개선 현황 30
IV. 국내 제도 개선 방향을 위한 제언 32
2. 금융소비자의 권리와 책임 / 성영애 35
1. 금융소비자피해 현황 36
2. 어떻게 하면 금융소비자 문제가 해결(소비자피해의 예방과 구제+소비자만족) 될 것인가? 38
3. 누가 예방하고 해결해야 하는가? 39
4. 금융소비자의 권리와 권리실현을 위한 책임의 주체 43
5. 금융소비자 권리와 책임의 내용 44
3. 금융소비자 보호와 금융회사의 경쟁력 / 주소현 56
소비자 보호와 금융소비자보호 58
금융소비자보호의 범위와 내용 60
금융소비자보호와 금융산업 - 마케팅 관점 63
금융소비자와 금융산업 -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관점 65
금융소비자보호와 금융사 경쟁력 67
[뒷표지]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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