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특수교육 대상학생) 진단평가와 선정배치의 실제 연수 / 전라북도교육청 교육혁신과 인기도
발행사항
[전주] : 전라북도교육청 교육혁신과, 2017
형태사항
56 p. ; 30 cm
주기사항
일시: 2017. 6. 22(목) 14:30, 장소: 전라북도교육청 8층 회의실
제어번호
PAMP1000057052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단·평가와 선정·배치의 실제 및 개선 방향 / 정진자 2

1. 진단·평가란 2

1) 진단·평가의 개념 2

2) 진단·평가의 목적 3

3) 진단평가 관련 요소 10

4)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절차 17

5) 미국 장애인교육법(IDEA)의 특수교육 절차 24

2. 사정자료 수집 27

1) 배경정보 29

2) 검사 31

3) 관찰 32

4) 면접 33

5) 사정 36

3. 표집행동 36

(1) 성과측정법 37

(2) 관찰기록법 37

4. 진단 평가 및 도구 39

5.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진단·평가 46

1)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의 법적 근거 46

2)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 47

3)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진단·평가 자료의 활용 48

4)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진단·평가의 변인과 체제 모형 50

6. 진단·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수준과 개선 방향 52

1) 교사의 역할 52

2) 인식수준 53

3) 개선방향 54

참고문헌 55

[뒷표지] 58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