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단·평가와 선정·배치의 실제 및 개선 방향 / 정진자 2
1. 진단·평가란 2
1) 진단·평가의 개념 2
2) 진단·평가의 목적 3
3) 진단평가 관련 요소 10
4)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절차 17
5) 미국 장애인교육법(IDEA)의 특수교육 절차 24
2. 사정자료 수집 27
1) 배경정보 29
2) 검사 31
3) 관찰 32
4) 면접 33
5) 사정 36
3. 표집행동 36
(1) 성과측정법 37
(2) 관찰기록법 37
4. 진단 평가 및 도구 39
5.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진단·평가 46
1)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의 법적 근거 46
2)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 47
3)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진단·평가 자료의 활용 48
4)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진단·평가의 변인과 체제 모형 50
6. 진단·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수준과 개선 방향 52
1) 교사의 역할 52
2) 인식수준 53
3) 개선방향 54
참고문헌 55
[뒷표지] 58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