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1)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한국뮤지엄경영·마케팅학회 학술대회. 제15회 / 주최: 한국뮤지엄경영.마케팅학회, 한국박물관협회, 국립중앙박물관 ; 주관: 한국박물관협회, 국립중앙박물관 ; 주관: 한국박물관협회, 국립중앙박물관, ICOM한국위원회, 한국박물관학회, 한국박물관교육학회, 한국뮤지엄경영마케팅학회,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 한국조형교육학회, 한국문화교육학회, 국립중앙박물관, 대한전시디자인학회, 한국문화예술경영학회, 유럽문화예술학회, 한국문화정책학회, 뮤지엄협회, ICOM한국위원회 미래박물관 분과위원회,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박물관·미술관 교육연구회, 한양대학교문화재연구소, 경희대학교 예술문화경영연구소[실은 문화예술경영연구소], 이지예술문화연구회, 동동문화예술연구소, 에르코라이팅 피티이 엘티디 한국사무소, 동아시아고고학연구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박물관교육학회, 2016
형태사항
66 p. : 삽화, 도표 ; 30 cm
주기사항
주제: 박물관과 소통 : 가치, 환경, 스토리
대등표제: Museum and communication : Value, environment, story
대등표제: 40 years of The Korean Museum Association 10th international conference of The Korean Museum Association
일시: 2016년 5월 20일(금) 오후1시30분,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제1강의실
단면인쇄임
제어번호
PAMP1000057188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식순

개회사 / 조한희

축사 1 / 배기동(내용없음)

축사 2 / 이봉원

축사 3 / 천진기(내용없음)

축사 4 / 김쾌정

목차

기조강연 : 박물관 생존을 위한 지속 가능 전략 -박물관에서의 가치 제공을 통하여- / 조한희 11

I. 서론 12

II. 본론 13

1. 지속가능 생존 박물관전략 13

2. 지속발전가능 계룡산자연사박물관 가치교육프로그램 13

III. 결론 16

제1발표 : 영은미술관 자연경관(自然景觀)의 가치와 스토리 / 박선주 17

국문초록 18

I. 서론 20

II. 본론 21

1. 영은미술관 개요 21

2. 영은미술관 시설 현황 22

3. 영은미술관 운영 프로그램 사례 24

III. 결론 29

IV. 참고문헌 30

제2발표 : 소통과 협력 중심의 박물관 콜리션(Coalition)(Museum Coalition within Communication and Cooperation) / 전태일 32

국문초록(ABSTRACT) 33

I. 서론 34

II. 본론 34

1. 박물관 콜리션(coalition)의 기본 개념 34

2. 박물관 콜리션의 역할 37

3. 박물관 콜리션 시스템의 웹 서비스 37

III. 결론 : 박물관 콜리션 시스템의 구성 및 운영방안 제안 39

참고문헌 41

제3발표 : 미술콘텐츠연계 교육 운영사례(울산해양박물관 교육중심으로) / 김민희 42

I. 서론 43

II. 본론 43

1. 울산 박물관 현황 44

2. 울산해양박물관 현황 45

3. 울산해양박물관 교육프로그램 현황 48

4. 울산해양박물관 교육프로그램 발전방안 52

III. 결론 52

참고문헌 53

포스터발표 54

계룡산자연사박물관 마케팅(Gyeryongsan Natural History Museum Marketing) / 신기드온 54

국문초록 55

I. 계룡산 자연사 박물관 마케팅의 대상과 목적 55

II. 계룡산 자연사 박물관 마케팅 56

III. 계룡산 자연사 박물관 마케팅 기대효과 58

참고문헌 58

박물관 마케팅 실습 -한밭교육박물관-(Museum marketing practice - Hanbat Museum of Education) / 이나현 59

1. 한밭교육박물관 60

2. 선정이유 61

3. 마케팅 전략 목표 61

4. 내부/외부 현황조사 62

5. STP 분석 62

6. SWOT 분석 62

7. 마케팅 믹스(4P' s) 전략 63

참고문헌 64

기관안내 65

[뒷표지] 68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