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개회사 / 김선아
2016 한국조형교육 박물관연합 춘계학술대회 일정 및 프로그램
한국조형교육학회 정기학술대회 연혁
목차
기조강연 : 〈사월의 동행〉전을 통해 본 경기도미술관의 사회참여 프로젝트 운영사례 / 최은주 8
I. 머리말 9
II. 본문 10
1. '재난'의 주제 10
2. 전시의 구성 11
III. 맺음말 13
참고문헌 14
참고자료 1: 작가 및 작품설명 14
참고자료 2: 교육 및 관련 행사 29
참고자료 3: 〈봉선화 기도〉 수업 시나리오 30
워크숍 : 마을, 사람의 다면성 공동체의 사라짐, 이야기의 사라짐 그리고 남은 것들 / 정원연 33
1. 작업 착수 배경 34
2. 다양한 가치의 공존 35
1) 인물: 독립열사와 일본 특공대 자원자 35
2) 연령: 다양한 연령의 공존 36
3) 부 37
4) 기타 39
3. 마치며 40
참고문헌 41
주제발표 43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한 공동체 중심 미술교육(Community-based Art Education for Healthy Cities) / 안혜리 44
1. 들어가며 44
2. 이론적 배경 45
3. 건강도시를 위한 공동체 중심 미술교육: 미술·보건 통합교육 사례 47
4. 나가며 49
참고문헌 49
온라인과 오프라인, 작가와 시민들이 힘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된 펀딩 전시: '아트 앤 더 시티' / 이소영 51
상상력학습(Imaginative learning)에 의한 인성교육 : 고등학교 사례 / 황현주 ; 강인애 61
1. 들어가며 61
2. 이론적 배경 61
3. 상상력 학습 기반 인성교육 사례 65
4. 적용 및 연구 결과 68
5. 결론 72
참고문헌 72
지정종합토론 74
「〈사월의 동행〉전을 통해 본 경기도미술관의 사회참여 프로젝트 운영사례」에 대한 토론: 교육에서의 예술과 전시의 의미 / 류지영 75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한 공동체 중심 미술교육」에 대한 토론문 / 고홍규 77
「온라인과 오프라인, 작가와 시민들이 힘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된 펀딩 전시: '아트 앤 더 시티'」에 대한 토론문 / 김세은 79
「상상력 학습(Imaginative Learning)에 의한 인성교육: 고등학교 사례」에 대한 토론문 / 강주희 81
개인 회원 입회원서 83
한국조형교육학회 제15대 운영위원 84
[뒷표지] 8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