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학술제 세부일정
목차
제1발표 : 시민과 박물관 '워킹, 모던 대전' - 대전근현대사전시관 전시 연계 프로그램 - / 정다애 ; 한 4
I. 서론 4
II. 이론적 배경 5
1. PBL(Problem Based Learning) 5
2. 스마트 러닝(Smart-learning) 6
3.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7
4. 오픈 콘텐츠(Open Contents) 8
III. 본론 8
1. 프로그램 개요 8
2. 학습목표 9
3. 교수·학습 지도안 9
IV. 기대효과 및 제안점 15
참고문헌 17
제2발표 : 학교 밖 청소년과 박물관 '뮤지엄, 인사이드 아웃!' -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특별전시 알렉산드로 멘디니 展 전시연계 프로그램 - / 박수지 ; 이효정 ; 박소영 ; 이연주 ; 강미정 18
I. 서론 18
II. 이론적 배경 19
1. 사회적 참여로서의 박물관 19
2. 전시물 기반 학습(Object-Based Learning) 21
III. 본론 24
1. 프로그램 개요 24
2. 학습자 분석 - 학교 밖 청소년 24
3. 학습목표 26
4. 교수·학습 지도안 26
IV. 결론 31
〈부록-1〉 알렉산드로 멘다니 展 32
참고문헌 33
제3발표 : Flipped Museum : Waking in the museum / 최희정 34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35
2. Flipped Learning 35
3. Flipped museum 수업개발 및 적용 37
4. 결론(내용없음) 34
참고문헌 및 부록(Reference) 39
제4발표 : 학교와 박물관 연계 프로그램 / 안령 ; 최지혜 40
01. 서론 41
02. 프로그램개발 42
2-1. 이론적 배경 42
2-2. 프로그램 개요 및 연구방법 43
03. [있다! 잇다] 43
3-1. 프로그램(전체 안) 44
3-2. 프로그램(1~2차시) 44
3-3. 프로그램(3~4차시) 45
3-4. 프로그램(5~6차시) 46
3-5. 예술강사와 학교와 에듀케이터 47
3-6. 에듀케이터와 미술관, 그리고 예술강사 48
3-7. 역할 및 효과 48
04. 결론 49
제5발표 : 시각장애인을 위한 박물관 교육상자 개발연구 / 최정영 51
1. 박물관 교육의 특징 51
(1) 전시물 기반 학습(Object based learning) 51
2. 시각장애인 교육의 특징 53
(1) Lowenfeld(1973)의 시각장애인 교육의 원리 53
(2) Kirk & Gallagher(1989)의 시각장애인 교육의 원리 54
(3) 시각장애인 교육의 원리와 박물관교육의 적용 54
(4)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자료 55
3. 시각장애인을 위한 박물관 교육상자 개발 절차 55
4. 시각장애인을 위한 박물관 교육상자 개발 설계 원칙 56
5.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시물 기반 학습 과정 재구성 56
[뒷표지] 6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