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7) 글로벌 출판 전문인력 양성 제2차 교육 결과 발표회 [전자자료] : 콘텐츠기획역량향상(중국)·콘텐츠기획역량향상(미국)·출판트렌드세터양성(독일)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전주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7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75
제어번호
PAMP1000057203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발표 1] 중국의 유ㆍ초등 교육 출판 시장 진출을 꾀하며 / 유선영 4

1. 들어가며 5

중국의 연산 공부 방법은 한국과 다를까 5

글로벌 교육은 철저한 사전 공부가 필요하다 5

2. 펼치며 6

사교육 시장은 글로벌 마켓이다 6

학습 단행본도 글로벌 마켓이 될 수 있을까 7

중국의 유아, 아동 사교육 시장 8

중국의 유아, 아동 출판 시장 10

킬러 콘텐츠 15

3. 맺으며 16

[발표 2] 책의 변화 요구에 세계 출판인들은 어떻게 대응하는가 / 이진규 18

1. 들어가며 19

2. 펼치며 20

콘텐츠를 담을 새로운 그릇으로 오디오북에 주목하다 20

출판과 출판인의 의미를 확장한다 22

콘텐츠가 줄 수 있는 재미라면 무엇이든 좋아 24

3. 맺으며 27

[발표 3] 뉴욕 출판 마케팅 인사이트 - 프로세스와 시스템의 힘 / 박주훈 29

1. 들어가며 30

2. 펼치며 31

미국 출판 마케팅의 생태계 VS 국내 출판 마케팅의 생태계 31

세일즈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마케팅 프로세스 개선 32

에이전시의 역할, 저자 발굴과 편집의 분리 35

주도권 유지를 위한 메이저 출판사들의 대안, 소셜 리스닝 38

제3의 길, 독자적 출간 생태계 구축 41

3. 맺으며 42

[발표 4] 미국 독립 출판사들의 생존법 / 성기훈 44

1. 들어가며 45

내가 뉴욕에서 구하려 했던 답 45

2. 펼치며 45

미국 독립 출판사와 소형 출판사에서 찾은 생존 전략 45

3. 맺으며 58

한국 출판 시장이 여전히 해볼 만한 이유 58

[발표 5] 출판의 혁신은 어떻게 가능할까 - '소셜 에디팅'의 전망 / 장현정 59

1. 들어가며 60

20세기와 21세기, 글로벌과 로컬의 경계에서 60

2. 펼치며 62

기존 출판 개념의 해체 혹은 확장 62

네트워크형 조직으로의 전환 65

아래로부터의 출판 67

사회적 편집의 가능성 : '모마 MoMA'의 사례 69

기술적, 제도적 과제들 71

3. 맺으며 72

사회적 융복합과 소셜 에디팅의 전망 72

판권기 74

그림 1. 사전 마케팅에 사용하는 가제본. 'UNCORRECTED PROOF'와 'NOT FOR RESALE' 문구가 명기되어 있다 32

그림 2. 현장 교육이 있었던 워크맨 사무실의 한쪽 벽면에 2018년 6월까지의 출간 예정 도서들의 표지가 이미 확정되어 전시되고 있다 33

그림 3. 표지에는 ADVANCE READER'S EDITION 표기가 있고, 뒷면에는 마케팅 캠페인 내용이 명기되어 있다 34

그림 4. 린 틸만의 PR 프로젝트 35

그림 5. 린 틸만의 책 《WHAT WOULD LYNNE TILLMAN DO?》의 표지 36

그림 6. 리처드 내쉬, 마케팅 PR 에이전트의 역할을 설명하고 있다 36

그림 7. 아마존 스토어 내부와 모든 책의 아래에 표기된 리뷰와 평점 38

그림 8. 릭 조이스(페르세우스그룹 마케팅 이사)의 소셜 리스닝에 대한 이야기는 점심 장소에서 이루어졌다 40

그림 9. 캐터펄트 출판사 앤디 헌터 대표가 웹페이지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있다 41

그림 10. 캐터펄트 출판사 홈페이지 온/오프라인, 매거진, 도서 판매를 주축으로 회원 유입을 유도하고 있다 42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