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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ENDA
목차
축사 4
축사 / 김상곤 4
축사 / 정세균 5
축사 / 유성엽 6
축사 / 안민석 7
축사 / 이종배 8
축사 / 이동섭 9
축사 / 성기선 10
주제발표 11
발제 1. 학교영어교육 내실화를 위한 영어 산출적 기능 직접평가 도입의 필요성 / 박준언 11
I. 들어가는 말 12
II. 역대정부별 영어교육정책 13
III. 수능영어 절대평가 실시에 대한 논란 14
IV. 국가영어능력시험 재활용 필요성 18
VI. 맺음말 22
참고문헌 24
발제 2. 대한민국 영어교육에 대한 고찰과 제언 / 김정렬 25
I. 서론 26
II. 연구 방법 27
III. 연구결과 29
IV. 결론 36
참고문헌 39
토론 42
토론 1. 학교 현장에서의 실용영어 교육 활성화 방안 / 이해동 42
I. 서론 43
II. 2015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과 영어교육 정책 44
III. 단위학교 내 실용영어 교육 추진에 있어서의 한계점 48
IV. 실용영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대안 51
V. 결론 54
참고문헌 55
토론 2.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영어교육실시의 필요성과 그 대책의 제시 / 김인석 56
I. 서론 57
II. 영어교육전문가들의 발제 내용에 대한 의견 58
III. 4차 산업혁명 시대정신에 걸맞은 혁신적인 영어교육실시의 필요성과 그 대책 61
V. 국가의 멀티미디어 영어교육정책 수립 방향의 제시 85
V. 끝 맺는말 86
참고문헌 89
토론 3.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교육을 위한 제언 - 교사교육을 중심으로 / 이보영 91
I. 도입 92
II. 한국의 영어 교육의 현실 - 실용영어교육의 부재 92
III. 교육현장 93
IV. 영어 의사소통 중심 교육에 대해 94
V. 의사소통 중심 영어 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95
VI. 결론 및 제안 95
참고문헌 97
토론 4. (제목없음) / 양은영(내용없음) 98
토론 5. (제목없음) / 김성혜 99
1. 대한민국 영어교육에 대한 고찰과 제언 100
2. 학교영어2육 내실화를 위한 영어 산출적 기능 직접평가 도입의 필요성 101
3. 학교 현장에서의 실용영어 교육 활성화 방안[원문불량;p.103] 102
토론 6. (제목없음) / 권영민(내용없음) 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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