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인문학과 기술, 융합의 길을 묻다 [전자자료]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대구 :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2018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KERIS 미래교육포럼 ; 제132회
면수
34
제어번호
PAMP1000058604
주기사항
일시: 2018.5.30(수) 15:30~18:00, 장소: 광화문 교보빌딩 23층 세미나실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왜 인문기술인가? / 이상욱 4

공학기술과 엔지니어 5

엔지니어 집단 형성의 국가적 차이 6

기술은 과학과 어떻게 다른가? 6

기술지식과 과학지식의 상호작용 7

4차 산업혁명 시대, 필연적 변화? 7

4차 산업혁명, 자동화의 새로운 단계 8

자동화(automation)와 자동 주행차 8

자율성(autonomy)과 자율 주행차 9

법인(Juridical Person)의 탄생 과정 9

자율 주행차의 법적 인격체 가능성 10

Performance without Awareness 10

'신'이 된 인공지능? 11

여러 종류의 마음의 가능성 11

꼭 인공지능을 흉내내야 할까? 12

인공지능과 함께 살아가기 12

새로운 융합 시대의 학교 교육 / 양경윤 14

Ⅰ. 융합교육이란? - Q1. 융합교육이 뭐지? 16

Ⅱ. 수업 접근방식의 변화 - Q2. 인간다운 융합적 교육은 어떻게? 19

Ⅲ. 질문과 학습대화로 만드는 융합수업 - Q3. 융합적 사고의 도구 〈질문〉〈학습대화〉〈에세이〉 활용 수업 효과는? 21

Ⅳ. 인문학 바탕위의 융합교육 - Q4. 인문학 바탕위에 융합교육이 이루어지는 이유는? 31

[토론] 3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