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이란 대선 이후 시장 전망과 우리기업 진출전략 세미나 [전자자료] / KOTRA, 대한상공회의소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KOTRA, 2017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53
제어번호
PAMP1000058664
주기사항
일시: 2017.6.1(목) 14:00~18:00, 장소: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이란 정세ㆍ경제 현황 및 전망 / 서정민 4

로하니의 압도적 승리 5

개혁파의 행정부 및 입법부 장악 7

현실적 개혁세력에 대한 국민의 지지 7

이란 국내 정치 전망 8

향후 이란과 국제정세 9

패권 경쟁 구도 바꾼 핵 협상 타결과 제재 해제 9

시아파 초승달 vs. 수니파 초승달 10

저유가의 지속 : 사우디와 이란의 치킨게임 10

이란의 잠재력 및 전략적 중요성 11

이란의 지정학 : 배후시장 11

이란의 경제 현황 및 동향 12

중동 및 유라시아 산업 및 물류 허브 추진 12

이란의 해운 물류 13

이란 시장의 현실적 한계 13

로하니의 재선과 이란의 경제 전망 14

불확실성의 이란 시장 상황 14

이란 시장 진출의 Key Point 15

참고문헌 15

대선 이후 미-이란 관계 전망과 시장 영향 / 신동찬 16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재선 성공(2017. 5. 19) 17

로하니 대통령의 대미 관계 관련 유세 및 재선 후 발언 18

미국 국무부가 로하니 대통령 재선 후 발표한 성명 18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동 순방 중 이란 관련 발언 19

JCPOA의 합의 이행 관련 일정 19

미국의 제재 해제 20

우리나라의 제재 해제 22

원화 결제 계좌를 유지하며 유로화 결제 시스템 도입 23

이란 제재법(Iran Sanctions Act, ISA) 연장 관련 23

이란과 Airbus와 Boeing의 딜이 왜 중요한가? 24

미국의 제재 재시행 가능성 25

OFAC JCPOA FAQ 업데이트(2016. 12. 15.) 25

OFAC의 이란 탄도미사일 발사등 관련 제재(2017. 2. 3.) 26

미국, 중국의 최대 통신장비 업체 ZTE 제재(2017. 2. 7.) 26

틸러슨 미 국무장관, 이란의 핵합의 준수를 인증 27

미국의 이란 제재 유예 연장와 신규 제재 발표(5. 17.) 27

그렇다면 결론은? 28

이란 진출 성공사례 및 현지 기업활동 시 유의사항 / 정영훈 29

1. 이제는 이란이다 31

2. 이것은 유념하자 32

3. 이렇게 성공하자 34

4. Q & A 38

우리기업의 이란시장 진출전략 / 최병훈 40

Ⅰ장. 최근 이란시장 현황 및 한이란 교역동향 42

1. 국제사회의 대이란 경제제재 내역 및 전망? 42

2. 경제제재 조치와 우리나라의 대이란 수출 시사점 43

3. 경제제재 이후의 이란경제 성과 43

4. 경제제재 해제 이후 우리나라의 이란진출 성과 44

5. 2016년 우리나라의 대이란 교역 동향 44

6. 2017년 1~4월 우리나라의 대이란 교역 동향 45

Ⅱ장. 효과적인 이란시장 진출 전략 45

1. 이란 시장의 가치 조망 46

2. 최근 이란 정부/기업의 요구 46

3. 단계별 시나리오 플래닝 및 시장진출유형 다변화 47

4. B2B 마케팅 속성 기반의 가치 창출 47

5. 마케팅 단계별 역량 집중 48

6. 해외마케팅 수단의 명확한 목표 설정 48

7. Before Marketing 강화 49

8. 에이전트 선정 및 관계 마케팅 강화 49

9. 상시 리스크 대응 시스템 구축 50

[참고자료] 50

1. 우리나라의 정책금융지원 내역 및 Funding Gap 51

2. 이란의 세무/노무 관리 51

3. 대이란 비즈니스 유의사항 52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