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표제지

목차

[발제 1] 멤버십 비즈니스와 출판 그리고 독서 / 김석 4

01. 멤버십 비즈니스 6

02. 출판과 멤버십 비즈니스 10

03. 출판 멤버십 비즈니스의 필요성 15

[사례 1] 민음사 북클럽 / 조아란 21

언제, 왜 22

매년 받는 질문들 Q&A 24

지금은 알고 그때는 몰랐다 28

2018 민음북클럽 30

[사례 2] 창비 시요일 / 박신규 33

큐레이션 37

검색 39

낭송시 40

시뷰어 41

내비게이션ㆍ개인ㆍ공유 42

성과ㆍ고도화ㆍ확장성 45

[사례 3] 마음산책 북클럽 / 이승학 52

1. 독서의 엄숙함 줄이기 53

2. 입체적으로 읽기 54

3. 책 자체의 담론화 54

4. 매체 확보하기 55

[사례 4] 교보문고 샘(sam) / 송기욱 62

도서 회원제 서비스의 유형 63

성공 사례 64

교보문고 도서회원제 서비스 65

교보문고 sam 서비스의 시작 66

교보문고 sam 이용고객 66

교보문고 sam 서비스의 시행착오 67

교보문고 sam 서비스의 변화 68

제언 69

[Appendix 1] 회원제 서비스 사례 70

[사례 5] 최인아책방 북클럽 / 최인아 71

최인아책방 북클럽, 왜 시작했나? 72

독자의 필요 73

어떤 책? 75

같은 제품, 다른 맥락 75

2018년 2월 시작 76

최인아책방 북클럽 선정 책 76

Why 생각?? 77

[사례 6] 해외 비즈니스 사례 / 최성구 80

1. 들어가며 81

2.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한 출판 멤버십 비즈니스 전략의 해외 사례 82

3. 시사점-출판사가 직접 독자와의 접점을 넓혀나가는 출판 멤버십 비즈니스 시대 91